오늘은 가성비 헤어 드라이기 추천 순위 TOP5 2024 버전을 준비해봤습니다. 드라이기 구매가이드를 통해 선정한 다섯가지 드라이기 추천 순위를 확인하셔서 구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성비 드라이기 추천 2024

드라이기 구매가이드

헤어스타일은 외모에 큰 영향을 주는 부분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미용실에서 머리를 한 것과 집에서 혼자 머리를 한것에 차이가 있는데요, 이는 드라이 문제일 확률이 높습니다. 드라이를 잘 하기 위해서는 좋은 드라이기가 필수인데요, 오늘은 드라이기를 구매할때 어떤 것들을 고려해야 하는지 구매가이드를 알아보겠습니다.

사용자

첫번째로는 어떤 사용자가 사용할지를 따져보는 것입니다. 머리가 짧은, 주로 남성이나 스타일링을 따로 하지 않고 머리를 말리는것이 목적이라면 여러 요소를 복합적으로 고려할 필요까지는 없습니다. 반면 머리가 긴 여성이나 강한바람과 약한바람, 뜨거운 바람과 찬바람을 골고루 사용하여 스타일링을 하는 분들이라면 다양한 기능이 포함된 고성능 드라이기를 쓰는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헤어 상태와 사용목적을 고려하여 알맞는 스펙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바람 성능

드라이기의 역할은 바람으로 머리를 말려주는 것입니다. 즉 드라이기 구매가이드 첫번째는 바람 성능이 얼마나 좋은지를 판단하는 것인데요, 바람 성능에 영향을 주는 네가지 요소를 알아보겠습니다.

모터

드라이기는 모터와 팬, 니크롬선, 이렇게 세가지로 간단하게 구성된 제품입니다. 즉 드라이기의 성능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는 모터인데요, 저렴한 DC 모터보다는 내구성이 좋고 효율이 높으며 소음까지 적은 BLDC 모터를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가격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머리가 짧거나 헤어 관리에 큰 신경을 쓰지 않으신다면 DC 모터 제품도 좋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드라이기 구조
드라이기 구조

소비전력

소비전력은 바람세기를 결정하는 요소입니다. 그렇다고 가장 바람세기가 센 드라이기가 좋은 제품은 아니고 적당한 세기의 바람을 만들어내는 소비전력을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BLDC 모터 제품의 경우 1500W 이상을 권장드리며 DC모터는 1800W 이상으로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몸체 & 흡입구

몸체 구조 역시 바람에 영향을 주는 요인으로 폭이 좁을수록 바람이 더 세게 나옵니다. 강한 바람을 원하신다면 몸체의 폭이 좁은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흡입구는 외부 공기를 빨아드리는 역할을 하는데 공기를 흡입하면서 먼지나 이물질이 같이 빨려들어가기 때문에 분리형 흡입구가 청소와 관리하기에 유리합니다.

  • 모터 : DC 모터 < BLDC 모터
  • 소비전력 : 1500W 이상
  • 몸체 : 폭이 좁은 형태
  • 흡입구 : 일체형 < 분리형

이 네가지 요소가 바람의 성능을 결정하는 부분입니다. 우선적으로 이 네가지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은 드라이기를 고르는 첫번째 가이드입니다. 다음으로는 바람 성능 외의 것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버튼부

온도와 바람세기를 조절하는 버튼부는 온도와 세기가 각각 따로 조절되는 분리형 제품이 좋습니다. 일체형 제품의 경우 온도와 세기가 같이 강해지기 때문에 세밀한 바람 설정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쿨버튼이 별도로 있다면 손쉽게 온도조절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게 사용가능합니다. 따라서 첫번째로는 분리형 버튼부를 확인하시고 쿨버튼을 추가로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일체형 vs 분리형

물론 스타일링에 크게 신경 쓰지 않고 강하고 뜨거운 바람으로 빠르게 말리고 싶으시다면 크게 중요한 옵션은 아니니 본인의 상황에 맞게 고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온도 제어장치

드라이기를 장시간 사용하면 모터나 히터가 과열되게되고 온도가 높아져서 모발과 두피를 손상시킵니다. 따라서 이러한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 나온것이 디지털 온도 제어장치인데요, 온도를 감지하여 일정한 온도의 바람을 유지시켜주는 기능입니다. 헤어 건강에 민감하시거나 모발의 양이 많아 오래 머리를 말리신다면 고민해볼만한 옵션입니다.

전선

마지막으로 생각외로 중요한 고려사항은 전선인데요, 드라이기의 전선은 길이가 길고 사용하다보면 자연스럽게 꼬이게 됩니다. 일반적인 얇은 전선은 잘 꼬여서 불편하지만 굵은 원형 전선은 쉽게 꼬이지 않아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아주 중요한 요소라고는 할 수 없지만 사용해보면 생각보다 편하기 때문에 구매 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드라이기 구매가이드를 알아봤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선정한 다섯가지 드라이기 추천 제품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드라이기 추천 순위 TOP5

우선 드라이기의 끝판왕인 다이슨 제품을 먼저 살펴보시고 다른 가성비 제품과 비교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다이슨 슈퍼소닉 HD15

다이슨 슈퍼소닉 HD15입니다.

모터V9모터소비전력1600W
풍속3단온도3단
쿨버튼O음이온케어O
과열방지O추가노즐O

한일전자 파테크 PD-H4300

드라이기 추천 제품 5위는 한일전자 파테크 PD-H4300입니다.

모터DC모터소비전력2300W
풍속2단온도2단
쿨버튼O이물질방지O

샤오미 미지아 아이오닉 H300

드라이기 추천 제품 4위는 샤오미 미지아 아이오닉 H300입니다.

모터DC모터소비전력1600W
풍속2단온도2단
쿨버튼O이물질방지O
스마트메모리O음이온케어O

샤오미 미지아 H501

드라이기 추천 제품 3위는 샤오미 미지아 H501입니다.

모터BLDC모터소비전력1600W
풍속2단온도3단
쿨버튼O과열방지O

ECOSE CS2023

드라이기 추천 제품 2위는 ECOSE CS2023입니다.

모터BLDC모터소비전력1600W
풍속3단온도3단
쿨버튼O이물질방지O

JMW MG1800

드라이기 추천 제품 1위는 JMW MG1800입니다.

모터BLDC모터소비전력1500W
풍속2단온도
쿨버튼O전자파차단O
음이온케어O꼬임방지코드O

이상으로 드라이기 추천 순위였습니다. 드라이기 구매가이드를 참고하셔서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찾아보시기 바라며 아래 다른 추천 순위도 함께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보조배터리 추천 TOP5

전동칫솔 추천 TOP5

비데 추천 TOP5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