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청소기 추천 순위 TOP5 2022년 버전을 준비해봤습니다. 로봇청소기 구매가이드를 기반으로 추천 제품을 선정해봤으니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로봇청소기 추천 순위
로봇청소기 추천 순위

로봇청소기 구매가이드

로봇청소기가 많이 보급화 되면서 찾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집안일의 3대장이라 할 수 있는 청소, 빨래, 설거지 중에서 세탁기, 식기 세척기와 더불어 로봇 청소기가 집안일을 대신 해주는 세상이 온 것입니다.

하지만 로봇 청소기가 아직까지는 좀 낯설어서 어떤 제품을 구매해야할지 막막하실거라 생각됩니다. 로봇청소기를 구매할 때 꼭 확인해야 하는 로봇청소기 구매가이드를 간략히 정리해봤습니다.

센서 / 맵핑

로봇청소기의 작동 원리는 집의 공간 구조를 맵핑하여 센서를 통해 돌아다니면서 청소를 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어떤 센서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성능이 달라지는데요, 크게 레이저센서와 자이로센서, 카메라센서로 구분합니다.

  • 레이저 센서 (LDS) : 뛰어난 맵핑 성능을 통해 계획적으로 동선을 설정하고 금지구역 설정 또한 가능합니다. 청소 시간이 빠르지만 센서 고장율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방이 두개 이상이거나 복잡한 구조라면 레이저 센서를 추천합니다.
  • 자이로/카메라센서 : LDS센서에 비해 동선과 맵핑성능, 구역 설정 성능이 낮은 편입니다. 다만 고장율이 적고 가격대비 성능이 좋은 가성비 제품이 많습니다.

청소 성능

청소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청소 성능, 즉 흡입력이 얼마나 좋느냐 하는 것인데요, 아쉽게도 로봇청소기의 흡입력은 아직 일반 청소기를 따라가지 못합니다. 따라서 완전 깨끗한 청소 보다는 머리카락이나 먼지 등을 제거하는 정도의 청소가 가능합니다. 제품마다 큰 차이는 없습니다.

그 대신 낮은 흡입력을 보완해주는 것이 바로 보조 브러시인데요, 보조 브러시가 한 개인 제품보다는 두 개인 제품이 훨씬 성능이 좋으니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걸레 기능의 경우는 깨끗하게 되지 않는다는 의견도 있고 없는것 보다는 훨씬 좋다는 의견도 있어서 갈리는 부분입니다. 필수 기능은 아니고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편의성

공간의 크기에 따라 청소시간이 달라지는데요 제품간 편차가 크지만 대략적으로 10평대 원룸은 20분, 20평대는 1시간 미만, 30평대는 1시간 30분 미만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따라서 본인의 집 평수에 따라 알맞은 시간의 제품을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자동 충전 기능이 있는 경우에는 크게 고려할 필요는 없습니다.

로봇청소기 추천 순위 TOP5

삼성전자 BESPOKE 제트봇 로봇청소기

첫번째 로봇청소기 추천 제품은 삼성전자 비스포크 제트봇 로봇청소기 입니다.

삼성의 제품은 언제나 실망시키지 않죠. 로봇청소기도 삼성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는데요, 자율주행 자동차에 사용되는 라이다 센서를 적용하여 똑똑한 청소를 도와줍니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제트봇
삼성전자 비스포크 제트봇

전용 앱과 연동하여 청소 영역을 별도로 설정하거나 예약 청소를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완충시 90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30평대 까지는 커버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삼성의 무난한 로봇청소기로 이 제품을 추천합니다.

에브리봇 Edge 물걸레 로봇청소기

로봇 청소기에 대해 공부를 해보셨다면 물걸레질 성능에서 아쉬움을 많이 느끼실텐데요, 이 제품은 오직 물걸레 청소만을 위한 제품입니다.

모서리 먼지까지 구석구석 청소해주는 기능과 제품 무게 100%로 눌러서 닦아주기 때문에 깔끔한 물걸레 청소가 가능합니다.

에브리봇 Edge 물걸레 로봇청소기
에브리봇 Edge 물걸레 로봇청소기

하단에 부착된 2개의 물걸레가 강력한 모터 힘으로 회전하며 바닥을 닦기 때문에 강력한 청소력을 보여줍니다.

일반 로봇청소기의 아쉬운 물걸레 청소를 대체할 수 있는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로 이 제품을 추천합니다.

라이스타 로봇청소기 RX10

다음 로봇청소기 추천 제품은 라이스타 RX10 로봇청소기 입니다.

라이스타는 로봇청소기로 소비자 만족지수 1위를 기록한 국내 브랜드로 믿을 수 있는 성능과 적당한 가격이 장점입니다.

라이스타 RX10
라이스타 RX10

무상 AS 1년을 제공하고 2 in 1 클린시스템으로 진공 흡입과 물걸레를 동시에 실행합니다.

LDS 센서를 이용하여 똑똑하게 맵핑하고 사이드 브러쉬도 두개가 있어서 더 강력한 청소 성능을 보여줍니다.

충동방지, 카펫 감지, 추락 방지 기능으로 안전하게 청소를 시행합니다. 최대 180분 사용 가능한 넉넉한 배터리도 큰 장점입니다.

앱을 통하여 청소 예약, 금지구역, 지정구역 설정으로 편리하게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믿을 수 있는 국내산 가성비 로봇 청소기로 이 제품을 추천합니다.

샤오미 미지아 로봇청소기 1세대

다음 로봇청소기 추천 제품은 가성비의 제왕 샤오미 입니다.

샤오미 제품이 사랑받은 가장 큰 이유는 바로 가성비라고 할 수 있는데요, 로봇청소기 역시 이 가격에 나올 수 없는 좋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샤오미 미지아 로봇청소기 1세대
샤오미 미지아 로봇청소기 1세대

LDS센서를 사용하여 스마트한 맵핑이 가능하고 자동충전 기능, 예약모드, 속도 조절 브러시 까지 없는 기능이 없습니다.

3시간 충전으로 150분 사용이 가능해서 넓은 집에서도 충분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입문하기 좋은 로봇청소기 제품, 샤오미를 추천드립니다.

로보락 로봇청소기 S6 Max V

마지막 로봇청소기 추천 제품은 로봇청소기 중에서 가장 핫한 브랜드로 떠오르는 로보락 제품입니다.

두개의 카메라 LDS 센서를 이용하는 방식으로 장애물 센서추락방지 센서, 범핑 센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로보락 로봇청소기 S6 Max V
로보락 로봇청소기 S6 Max V

충전은 3시간 20분이 소요되고 3시간 사용이 가능하여 넓은 평수를 커버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를 통한 원격 뷰잉과 홈캠 기능도 가능해서 집 밖에서도 집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용량 전자식 물통이 장착되어서 물걸레 청소기능도 가능하고 자동 충전 시스템으로 알아서 충전까지 해줍니다.

공식 앱과 연동이 가능하여 음성명령과 로봇청소기 관리도 쉽습니다.

가장 똑똑한 로봇청소기를 원하신다면 로보락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로봇청소기 추천 순위였습니다. 로봇청소기 구매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압력 밥솥 추천 랭킹 TOP5

매트리스 추천 랭킹 TOP5

컴퓨터 책상 추천 랭킹 TOP5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