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순위 TOP5를 준비해봤습니다.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구매가이드를 통해 선정한 다섯가지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순위를 확인하셔서 구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구매가이드

포터블 VS 올인원

블루투스 스피커는 블루투스 기술을 이용해 스마트폰 등의 기기와 무선 연결하여 소리를 재생하는 제품입니다. 전원공급 방식이 무선인 제품과 유선인 제품으로 나뉘는데요, 무선이면서 무게까지 가벼운 휴대용 스피커를 포터블로 구분합니다.

  • 포터블 : 무선, 가벼움, 작음, 휴대 가능
  • 올인원 : 유무선, 무거움, 큼, 휴대 어려움

반면 무선이지만 무게가 3kg 이상으로 무거운 편이거나 유선인 제품은 사무실이나 매장, 가정 등에서 하나의 인테리어 용품으로도 사용되는데요, 이를 올인원으로 부릅니다.

포터블 VS 올인원
포터블 VS 올인원

음질

블루투스 스피커의 목적인 음질이 얼마나 좋은가는 당연히 가장 중요한 고려 사항입니다. 보통 소리의 강약, 음역대, 왜곡없는 출력으로 음질을 판단하는데 스펙만으로는 정확한 음질을 파악하기 어려워 좋은 음질의 제품을 고르기 쉽지 않습니다. 그나마 참고할 수 있는것은 출력을 보는것인데요 출력이 높을 수록 왜곡없이 좋은 음질을 더 큰 음량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들어봐야 하는 것이겠지만 온라인으로 구매를 하는 상황에서는 브랜드 파워와 기술력에 의존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여기에 추가로 음색을 고려해야 하는데 이는 개개인마다 취향차이로 갈리는 부분이여서 더욱 신중히 확인해야 합니다. 저음 베이스를 중요시 하는 경우도 있고 청량한 고음을 좋아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따라서 브랜드 파워와 함께 후기를 참고하셔서 선택하는 방법이 가장 합리적입니다.

배터리

모든 전자제품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배터리 역시 잘 확인을 해봐야겠습니다.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배터리가 방전되어 사용할 수 없다면 무용지물입니다.

본인이 블루투스 스피커를 어떠한 상황에 많이 사용할 것인지를 생각해보고 배터리량과 사용시간을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캠핑이나 등산 등 장시간 야외에서 사용한다면 10시간 이상의 제품으로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소니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배터리와 함께 같이 체크해봐야 할것은 무게인데요,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인만큼 휴대성이 중요한 요소입니다. 물론 개인에 따라 무거운 제품도 상관없을 수 있어서 이 부분 역시 취향에 따라 갈립니다. 휴대성이 좋은 가벼운 제품을 선호하신다면 250g 내외의 제품을 추천드리고 1kg이 넘어가면 휴대성이 떨어지게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블루투스

블루투스는 무선으로 기기를 연결하여 쌍방향으로 실시간 통신을 가능하게 해주는 기술입니다. 블루투스 버전에 따라 성능이 갈리는데 요즘에는 대부분 4.x 혹은 5.x 버전을 사용합니다.

  • 블루투스 4.x : 최대속도 25Mbps / 최대거리 60m
  • 블루투스 5.x : 최대속도 50Mbps / 최대거리 240m

블루투스 스피커를 이용함에 있어서 속도의 차이는 큰 차이가 없고 최대거리 역시 60m정도면 웬만한 거리를 커버하기 때문에 블루투스 4세대로 충분한 스펙입니다. 다만 버전이 높을 수록 전력소모가 적어져서 배터리 효율이 더 좋고, 상황에 따라 장거리에서 사용할 경우가 있다면 5세대를 선택하는 것이 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디자인

어떤 제품이던 디자인은 높은 순위의 고려 사항중 하나 입니다.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의 경우 야외에서 혹은 실내에서 분위기를 만들어줄 음악이 필요할 때 사용합니다. 따라서 고급스럽고 감성적인 디자인의 스피커라면 더욱 구매해볼 가치가 있습니다.

본인이 좋아하는 브랜드의 로고만으로도 충분한 매력을 보여주기도하고 LED 램프와 함께 더 좋은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제품도 있습니다. 본인 취향에 맞게 골라보시기 바랍니다.

부가기능

그 외에도 다음과 같은 다양한 부가기능들이 있으니 본인에게 필요한 기능이 있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 방수기능 : IPX4~IPX8 사이의 방수 등급에 따라 방수성능이 좋음
  • 멀티페어링 : 동시에 여러 기기와 연결 가능
  • 파티모드 : 여러대의 스피커를 다중연결하는 기능
  • 스테레오 모드 : 2대의 스피커를 통해 좌우로 나누어 사운드를 출력
  • LED 조명 : 무드등으로 분위기 향상

참고로 방수와 방진이 둘다 가능한 제품은 IP67과 같이 방진성능과 방수성능 등급을 차례로 표기하며 방수만 가능하다면 IPX7과 같이 뒤에 방수등급만 표기합니다.

이상으로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구매가이드를 알아봤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좋은 후기를 보여주는 다섯가지 추천 순위를 준비해봤으니 구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순위 TOP6

JBL GO 3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제품 6위는 JBL GO 3입니다.

재생시간5시간무게209g
블루투스5.1출력4.2W
주파수110Hz~20kHz방수등급IP67

SONY SRS-XB100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제품 5위는 SONY SRS-XB100입니다.

재생시간16시간무게274g
블루투스5.3출력
주파수20Hz~20kHz방수등급IP67
스테레오모드O

BOSE SoundLink Flex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제품 4위는 BOSE SoundLink Flex입니다.

BOSE SoundLink Flex
재생시간12시간무게580g
블루투스4.2출력
주파수방수등급IP67
멀티페어링O파티모드O

JBL FLIP 6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제품 3위는 JBL FLIP 6입니다.

재생시간12시간무게550g
블루투스5.1출력20+10W
주파수63Hz~20kHz방수등급IP67
스테레오모드O파티모드O

마샬 Emberton II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제품 2위는 마샬 Emberton II입니다.

마샬 Emberton II
  • 30시간 재생
  • 블루투스 5.1
  • 700g
  • IP67 / 360도 사운드 / 배터리 잔량표시

독특하고 엔틱한 앰프모양의 디자인으로 많은 인기를 보여주는 영국의 브랜드, 마샬 제품이 1위에 올랐습니다. 30시간 재생으로 상당히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며 블루투스 5.1버전이 탑재되었습니다. 무게는 700g이고 IP67 방수방진 등급을 보여줍니다. 어느 위치에서나 좋은 사운드를 제공하는 360도 사운드 기술도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뛰어난 디자인과 성능을 보여주는 감성적인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로 이 제품을 추천합니다.

재생시간30시간무게700g
블루투스5.1출력10*2W
주파수60Hz~20kHz방수등급IP67
배터리잔량표시O360사운드O

ANKER Soundcore Motion X600 A3130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제품 1위는 ANKER Soundcore Motion X600 A3130입니다.

재생시간12시간무게2.34kg
블루투스5.3출력50W
주파수50Hz~40kHz방수등급IPX7
스테레오모드O공간음향O

이상으로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순위였습니다.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구매가이드를 참고하셔서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찾아보시기 바라며 아래 다른 추천 순위도 함께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보조배터리 추천 TOP5

무선헤드폰 추천 TOP5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