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가성비 태블릿 추천 순위 TOP3를 준비해봤습니다. 태블릿 구매가이드를 통해 선정한 세가지 가성비 태블릿 추천 순위를 확인하셔서 구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성비 태블릿 추천 순위 TOP3
가성비 태블릿 추천 순위 TOP3

가성비 태블릿 구매가이드

태블릿은 스마트폰과 노트북의 중간 위치에 있는 스마트기기입니다. 콘텐츠를 감상하거나 웹서핑, 드로잉 작업, 필기 등의 목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태블릿을 구매하고자 하는 주 목적을 생각해 보시고 그 용도에 알맞은 제품을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조사

스마트폰도 애플과 삼성 두 제조사가 대부분의 시장을 차지하고 있는것 처럼 태블릿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우선 본인이 사용하는 스마트폰과 동일한 제조사의 태블릿을 첫번째로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동일한 OS(운영체제)를 통해 익숙하게 사용할 수 있고 앱이나 연동성, 호환성 등도 같은 제조사의 제품이 훨씬 유리합니다. 즉 아이폰 유저는 아이패드 시리즈를, 갤럭시 유저는 갤럭시탭 시리즈를 추천드립니다.

삼성전자 VS 애플 로고
삼성전자 VS 애플

하지만 좋은 성능만큼 가격도 비싼 편이라 구매를 망설이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패드와 갤럭시탭을 제외한 가성비 태블릿들만 다룰 예정이니 두 제품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아이패드 추천 구매가이드

갤럭시탭 추천 구매가이드

AP 성능

노트북의 CPU처럼 태블릿PC에도 두뇌 역할을 하는 AP가 있습니다. 처리와 연산을 위한 CPU를 비롯하여 그래픽카드와 메모리카드 등 태블릿의 핵심 성능이 이 AP로 결정됩니다. 사용목적에 맞게 적절한 AP를 고르는 것이 가성비 태블릿을 찾는 핵심입니다. AP 벤치마크 성능 점수는 아래 사이트를 참고해보세요.

태블릿 AP 성능 순위 사이트

RAM의 경우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기도 한데요, RAM은 로딩속도와 멀티캐스킹에 관여하기 때문에 본인이 여러앱을 동시에 사용하거나 빠른 속도가 중요하다면 램을 높게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는 패널과 크기, 주사율을 보시면 됩니다. 패널에 따라 화면 밝기와 색감 등 전체적인 화질이 결정욉니다.

크기는 사용목적에 맞게 결정하시면 되는데요, 휴대를 자주하고 한손으로 들고 다니신다면 9인치 이하의 작은 사이즈를 추천드립니다. 일반적으로는 10~11인치가 무난하게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고, 12인치 이상은 전문가용 작업이나 큰화면을 선호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주사율은 부드러운 화면에 영향을 주는데요, 펜을 사용하여 필기나 그림을 그리신다면 120Hz 주사율을 선택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사용목적

무엇보다 사용목적에 알맞는 스펙을 선택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딱 정리해드리자면 영상시청, 웹서핑 등 간단한 목적이라면 보급형, 드로잉이나 필기 등 펜을 사용하거나 그래픽 작업 등의 목적이라면 중급형이상, 고사양 게임이나 작업이 목적이고 경제적 여유가 있다면 고급형을 추천합니다. 고급형의 목적이라면 사실 노트북을 더 추천 드리고 싶지만 본인의 상황이 태블릿을 구매해야한다면 충분히 가치가 있습니다.

  • 보급형 : 영상시청 / 웹서핑
  • 중급형 : 필기, 드로잉 등 펜 사용 / 그래픽 작업
  • 고급형 : 고사양 게임, 그래픽 등 전문 작업

이제 이러한 구매가이드를 기반으로 선정한 다섯가지 가성비 태블릿 추천 제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가성비 태블릿 추천 순위 TOP3

레노버 XiaoxinPad 2024

태블릿 추천 제품 3위는 레노버 XiaoxinPad 2024입니다.

프로세서스냅드래곤685GPUAdreno610
RAM8GB용량128GB
디스플레이LCD배터리용량7,040mAh
크기11인치주사율90Hz

레노버 Legion Y700 2세대

태블릿 추천 제품 2위는 레노버 Legion Y700 2세대입니다.

프로세서스냅드래곤8+ Gen1GPUAdreno730
RAM12GB용량256GB
디스플레이IPS-LCD배터리용량6,550mAh
크기8.8인치주사율144Hz

레노버 XiaoxinPad Pro 2023

태블릿 추천 제품 1위는 레노버 XiaoxinPad Pro 2023입니다.

프로세서스냅드래곤870GPUAdreno650
RAM8GB용량128GB
디스플레이LCD배터리용량10,200mAh
크기12.7인치주사율144Hz

이상으로 태블릿 추천 순위였습니다. 태블릿 구매가이드를 참고하셔서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찾아보시기 바라며 아래 다른 추천 순위도 함께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보조배터리 추천 TOP5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