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습기 추천 랭킹 2022 버전을 준비해봤습니다. 이제 겨울철이 다가오고 실내가 건조해지면서 가습기의 필요성을 더욱 느끼는 계절입니다. 가습기는 우리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아무 가습기나 막 구입할 수는 없는 제품인데요, 제가 준비한 가습기 추천 랭킹을 통해 합리적인 소비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가습기-추천-랭킹-2021
가습기-추천-랭킹-2021

가습기 구매 가이드

가습 성능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부분은 역시 가습 성능 입니다. 가습기 제품의 목적은 수분을 분출하여 건조한 공기를 쾌적하게 만들어주는 것이지요. 따라서 내가 사용하고자 하는 공간에 적합한 가습 성능을 갖추었는지를 고려해봐야 할 것입니다.

보통 가습기 제품 설명을 보면 최대 분무량/h 라고 되어있는 정보가 보이실텐데요, 이게 가습 성능으로 보시면 됩니다. 정확히는 1평당 51.5cc의 가습량이 적정 가습량이라고 하는데요, 예를들어 10평 원룸에서 사용할 가습기를 고르신다면 최대 분무량이 약 500cc 이상인 제품을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습기-이미지
가습기-이미지

가습 방식

가습기는 가습 방식에 따라 세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초음파식 가습기
초음파식 가습기는 초음파로 진동을 일으켜서 물방울을 잘게 부순 뒤 공기 중에 퍼트리는 방식입니다. 액체 상태의 물을 공기 중에 뿜어내는 방식으로 미스트 같은 안개를 생각하시면 쉽게 이해 되실겁니다.

가열식 가습기
가열식은 물을 가열하여 끓이는 방식으로 수증기를 내보내는 원리입니다. 초음파가 액체 상태의 물을 내뿜었다면 가열식은 기체 상태의 물을 내뿜는 가습기 입니다.

기화식 가습기
기화식 역시 가열식과 마찬가지로 기체 상태의 물을 내보내는데 물을 끓이는 것이 아닌 기화가 되는 원리를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즉 정리하자면 초음파식은 액체, 가열식과 기화식은 기체로 습도를 조절하는 가습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각 가습 방식에 따라 장단점이 있는데요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초음파식은 수돗물이나 가습기 안에 있는 세균과 곰팡이에 노출되기 쉽기 때문에 자주 세척을 해줘야 합니다. 가열식은 물을 가열해야 하기때문에 제품에 따라 전기세가 많이 나올 수 있고 기화식은 필터를 교체하거나 세척을 해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장점단점
초음파식저렴하고 크기가 작음위생에 취약함, 자주 세척 필요
가열식청결하고 가습 범위 넒음가격이 비싸고 소음이 있음
기화식청결하고 가습 범위 넒음필터 교체와 관리 필요

가습기 추천 랭킹 2021

우선 가습기 추천 랭킹 2021버전은 판매량과 후기, 디자인, 성능 등을 종합적으로 따져보고 제가 주관적으로 선정한 랭킹임을 미리 밝힙니다.

JIVA USB 미니 가습기

가습기 추천 제품 5위는 지바 미니 usb 가습기 입니다. 가습기를 사용하다보면 사무실이나 자동차 안, 독서실 등 여러 곳에서 쓸 일이 많이 있는데요, 휴대용 미니 가습기 하나정도 있으면 유용하게 쓰입니다.

지바-미니-휴대용-가습기
지바-미니-휴대용-가습기

가격도 저렴한 편으로 부담 없고, 크기가 작아 오히려 더 자주 세척하기에 좋아 보입니다. 물론 용량이 작아서 큰 가습 성능은 기대하기 힘들지만 그래도 가볍게 사용하기에는 나쁘지 않습니다.귀여운 디자인과 무드등 기능도 괜찮아 보입니다.

사무실, 차내 등 언제 어디서나 사용 가능한 휴대용 미니 가습기로 이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오아 무드 가습기

가습기 추천 제품 4위 오아 무드 가습기는 네이버 기준 27000건에 육박하는 리뷰수를 보여주는 스테디셀러 입니다. 무인양품의 아로마 디퓨저를 연상시키는 원통형 화이트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오아-무드-가습기
오아-무드-가습기

무드등과 아로마 디퓨저로써도 기능할 수 있어서 인테리어 용품으로 활용되고 있고, 용량은 500짜리와 1000짜리 두가지가 있어서 원하는 용량을 선택해보실 수 있습니다.

세척도 간편해서 좋지만 초음파식이기 때문에 세균이 번식하기 쉬워서 자주 세척할 자신이 있으신 분들만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생각보다 매일 세척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홈플래닛 초음파 가습기

가습기 추천 제품 3위 홈플래닛 초음파 가습기는 구매 후기가 1만 건이 넘어가는 인기 제품입니다. 심플한 디자인과 무드등 기능, 간편세척 가능, 타이머 기능 등 필요한 기능이 모두 들어있는 가성비 제품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홈플래닛-초음파-가습기
홈플래닛-초음파-가습기

초음파식 가습기의 단점인 매일 (최소 3일에 한번) 세척 할 자신이 있으시다면 구매해볼만 한 제품입니다. 물 용량은 4L로 16시간동안 넘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처럼 작년에 가습기를 구매하고 제대로 관리를 안해서 세균범벅이 된 가습기를 보유하고 계시다면 주저하지 말고 버리시기를 바라며 가성비 좋은 홈플래닛 초음파 가습기를 구매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샤오미 스마트 멸균 가습기 S 7세대

샤오미는 심플한 디자인과 저렴한 가격, 우수한 성능으로 어떤 제품이던 한 번쯤 찾아보는 브랜드입니다. 가습기 역시 샤오미의 명성답게 깔끔한 화이트로 되어있는 미니멀한 디자인이 눈에 띕니다.

샤오미-초음파식-가습기
샤오미-초음파식-가습기

샤오미 제품은 제품 라인이 다양한것이 장점이자 단점인데요, 샤오미 가습기로 검색했을때 다 비슷하게 생겨서 무슨 제품을 사야할지 막막해집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샤오미 가습기는 스마트 살균 가습기 S 7세대 입니다.

초음파식 가습기의 단점인 위생 문제를 가습기 내의 멸균 시스템으로 해결한 제품입니다. 용량은 4.5L로 물을 채워 넣으면 약 12시간에서 15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세척도 편리합니다. 미지아 APP을 이용하여 스마트폰으로 원격 조종도 가능합니다.

샤오미 스마트미 자연기화식 가습기

앞서 샤오미 초음파식 가습기를 소개해드렸다면 이 제품은 기화식 가습기로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위에서 가습기 구매 가이드에도 설명드렸듯 기화식이여서 위생에 강합니다. 그리고 기화식 가습기의 단점이 필터 관리인데요, 디스크식 필터가 들어가 있어 디스크 세척만 잘 해주면 완벽한 제품입니다.

샤오미-기화식-가습기
샤오미-기화식-가습기

다만 디스크 필터를 주기적으로 세척해줘야 하는 것은 단점입니다. 초음파식 가습기를 매일 세척하는 것과 일주일에 한번 필터를 세척하는 것. 사실상 조삼모사라고 생각 하기 때문에 큰 단점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훌륭한 디자인과 위생적인 가습, 스마트폰 연동으로 쉽게 조작 가능 등 여러가지 장점들이 많으니 관심 있으시다면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가습기 추천 랭킹 2022 버전이었습니다.

공기청정기 추천 top5

로봇청소기 추천 top5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