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전자동 커피머신 추천 2023 버전 TOP5 순위를 준비해봤습니다. 전자동 커피머신 구매가이드를 통해 선정한 다섯가지 전자동 커피머신 추천 순위를 확인하셔서 구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정용 전자동 커피머신 추천 2024

전자동 커피머신 구매가이드

한국인의 커피사랑은 남다른것 같습니다. 1인당 커피소비량이 1년에 400잔이 넘는다고 하는데요, 평균적으로 하루 한잔 이상의 커피를 마시는 꼴입니다. 전세계 커피 소비량이 평균 15잔이라고 하니 한국인이 커피를 얼마나 많이 마시는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커피를 매번 사먹는것도 경제적으로 부담이 큰데요, 그래서 요즘은 가정용 커피머신을 구매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커피머신의 종류부터 자세한 전자동 커피머신 구매가이드와 추천 제품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커피머신 종류

커피머신은 네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전자동 : 원두를 넣으면 에스프레소가 추출되는 자동 방식
  • 반자동 : 원두 분쇄부터 추출까지 직접하는 반자동 방식
  • 캡슐 : 캡슐을 넣어 에스프레소를 추출하는 캡슐 방식
  • 커피메이커 : 원두를 넣어 자동으로 드립커피가 추출되는 방식

전자동 커피머신은 원두를 넣고 버튼을 누르면 원두가 갈리고 에스프레소를 추출해주는 자동방식입니다. 버튼 한번으로 간편히 에스프레소를 얻을 수 있고 이를 이용하여 아메리카노, 아이스 아메리카노, 라떼 등을 취향에 맞게 만들 수 있습니다. 모든과정이 프로그래밍되어있기 때문에 항상 일정한 품질의 커피를 즐길 수 있는것이 장점입니다.

반자동 커피머신은 흔히 카페에서 사용하는 제품이라 보시면 됩니다. 원두 분쇄부터 추출까지 수동으로 직접하여 에스프레소를 얻을 수 있습니다. 관련 부분에 전문성이 있다면 본인이 좋아하는 정도로 세밀하게 컨트롤할 수 있지만, 숙련도가 필요하고 귀찮을 수 있기 때문에 커피를 취미로 즐기는 전문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캡슐커피는 보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으로, 캡슐을 넣으면 커피가 추출됩니다. 기본 아메리카노부터 아이스, 카라멜라테, 등 다양한 캡슐종류가 있어서, 선호하는 커피를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제품 가격도 다른 종류에 비해 저렴한 편이어서 입문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다만 캡슐가격이 있다보니 한잔당 가격은 높은 편이며 캡슐 쓰레기가 발생하기 때문에 이를 관리해줘야 한다는 점은 단점입니다.

커피메이커는 자동 드립 커피기기를 말합니다. 외국 영화를 보면 레스토랑에서 커피를 리필해주는 장면에 나오는 제품이 바로 이 제품이라 볼 수 있습니다. 드립커피를 좋아하신다면 커피메이커를 고려하시면 되겠습니다.

결론적으로 가장 인기있는 제품은 전자동 커피머신과 캡슐 커피머신으로 볼 수 있고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오늘은 버튼 한번으로 간단하게 항상 일정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전자동 커피머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펌프압력

커피 추출을 위해 압력이 필요한데 이를 펌프압력이라 부르며 bar라는 단위를 사용합니다. 압력이 높으면 추출 속도가 빠르고 추출율도 높아집니다. 다만 무조건 압력이 높다고 좋은것이 아니고 9bar 가량의 추출압력에서 이상적인 커피맛이 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를 위해 15bar 이상의 적당한 펌프압력을 갖춰야 균일하고 규칙적인 압력을 낼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와 같은 커피전문점의 펌프압력은 15bar, 추출시 압력은 9bar라고 하니 이를 기준으로 펌프압력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스팀방식

라떼를 즐기는 분이라면 스팀밀크를 만들 수 있는 스팀방식을 확인해봐야합니다. 스팀방식은 수동과 자동 방식으로 나뉩니다. 수동스팀방식은 스팀노즐에 우유를 담궈 직접 만드는 방식으로 어느정도 숙련도가 필요하며 사용자가 취향에 맞게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숙련도가 있는 분이라면 수동스팀이 더 적합합니다.

자동스팀은 우유를 넣어주면 자동으로 스팀 밀크를 추출해주는 방식입니다. 이때에도 여러 방식이 있는데 제품 내부에 우유를 투입하는 제품은 우유가 상할 수 있고 관리도 더 신경써줘야 하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외장에 우유를 넣을 수 있는 밀크 컨테이너가 달린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세척편의

전자동 커피머신에서 세척 편의성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고온의 물을 이용하여 커피를 만드는 제품인만큼 내부 청소를 깨끗이 하지 않으면 곰팡이가 발생하거나 악취와 고장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따라서 세척은 주기적으로 해줘야 하고 세척 편의를 위한 기능도 꼭 체크해보는것이 좋습니다.

우선 자동세척 기능은 커피머신 내부를 자동으로 세척하는 기능입니다. 내부 청소는 직접 손으로 하는것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자동세척기능이 포함된 제품을 추천합니다.

또한 커피 찌거기통과 물통 등 내부를 분리하여 쉽고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는 분리세척이 가능한 제품인지도 함께 체크해보세요.

부가기능

이 밖에 다양한 부가기능들이 있는데요, 이는 사용자마다 즐기는 커피가 다르고 사용 패턴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필요한 기능을 체크해두시기 바랍니다.

  • 컵워머 : 제품 상단에 컵을 데울 수 있는 예열판
  • 물부족 : 물부족을 알려주는 기능
  • 찌꺼기비움 : 찌꺼기 비움이 필요함을 알려주는 기능
  • 세척알림 : 내부 세척이 필요함을 알려주는 기능
  • 추출구 높이조절 : 용기에 맞게 추출구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
  • 2잔 동시추출 : 한번에 2잔의 커피를 동시에 추출

이상으로 전자동 커피머신 구매가이드를 알아봤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선정한 다섯가지 전자동 커피머신 추천순위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전자동 커피머신 추천 순위 TOP5

필립스 1200시리즈 EP1200/03

전자동 커피머신 추천 제품 5위는 필립스 1200시리즈 EP1200/03입니다.

펌프압력15bar용량1.8L
원두투입량275g스팀X
분리세척O자동세척X
추출구높이조절O2잔동시추출O
분쇄단계12단찌꺼기통12잔
물부족알림O찌꺼기비움O

필립스 2200시리즈 라떼클래식 EP2221/43

전자동 커피머신 추천 제품 4위는 필립스 2200시리즈 라떼클래식 EP2221/43입니다.

펌프압력15bar용량1.8L
원두투입량275g스팀수동스팀
분리세척O자동세척O
추출구높이조절X2잔동시추출O
분쇄단계12단찌꺼기통15잔
물부족알림X찌꺼기비움X

드롱기 마그니피카 S ECAM22.110.SB

전자동 커피머신 추천 제품 3위는 드롱기 마그니피카 S ECAM22.110.SB입니다.

펌프압력15bar용량1.8L
원두투입량250g스팀수동스팀
분리세척O자동세척X
추출구높이조절X2잔동시추출O
분쇄단계13단찌꺼기통
물부족알림O찌꺼기비움O
컵워머O

필립스 3200시리즈 라떼고 EP3243/53

전자동 커피머신 추천 제품 2위는 필립스 3200시리즈 라떼고 EP3243/53입니다.

펌프압력15bar용량1.8L
원두투입량275g스팀자동스팀
분리세척O자동세척O
추출구높이조절X2잔동시추출O
분쇄단계12단찌꺼기통12잔
물부족알림X찌꺼기비움X

드롱기 마그니피카 S ECAM12.122.B

전자동 커피머신 추천 제품 1위는 드롱기 마그니피카 S ECAM12.122.B입니다.

펌프압력15bar용량1.8L
원두투입량250g스팀수동스팀
분리세척O자동세척X
추출구높이조절O2잔동시추출O
분쇄단계13단찌꺼기통14잔
물부족알림X찌꺼기비움X

이상으로 전자동 커피머신 추천 순위였습니다. 전자동 커피머신 구매가이드를 참고하셔서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찾아보시기 바라며 아래 다른 추천 순위도 함께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보조배터리 추천 TOP5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