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날면도기 추천 순위 TOP5를 준비해봤습니다. 날면도기 구매가이드를 통해 선정한 다섯가지 날면도기 추천 순위를 확인하셔서 구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날면도기 추천 순위 TOP5
날면도기 추천 순위 TOP5

날면도기 구매가이드

성인 남성이라면 면도기는 매일 사용하는 중요한 생필품 중 하나입니다. 얼굴에 사용하는 제품이고 매일 사용하는 만큼 조금 투자를 하더라도 좋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어떤 날면도기가 좋은 제품인지 구매가이드를 알아보겠습니다.

날면도기 vs 전기면도기 비교

우선 면도기는 날면도기와 전기면도기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장단점이 명확하기 때문에 본인에게 더 맞는 제품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날면도기 : 높은 자극 / 짧은 면도 / 위생관리 어려움
  • 전기면도기 : 낮은 자극 / 긴 면도 / 위생과 편의 우수

전기면도기의 구조상 날면도기보다 수염을 짧게 자를 수 없기 때문에 수염자국이 안보일 정도의 깔끔한 면도를 선호하신다면 날면도기를 추천드립니다. 그 외에 피부 자극이나 위생관리, 편의성 등은 전기면도기가 우수합니다. 본인의 면도스타일에 맞게 선택하시기 바라며 전기면도기 추천 순위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기면도기 추천 TOP5

그리고 면도시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더욱 깔끔한 면도를 위해서 쉐이빙폼이나 쉐이빙젤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가장 많이들 사용하시는 무난한 제품을 골라봤으니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쉐이빙폼 구매 링크

쉐이빙젤 구매 링크

날 종류

날면도기는 면도날과 면도기로 구성되는데요, 역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면도날 부분입니다. 면도날이 많을 수록 한번에 많은 수염을 자를 수 있습니다. 적게는 3중날에서 많게는 7중날까지 출시되고 있으며, 수염이 많은 편이라면 최소 5중날 이상을 추천드립니다.

날면도기는 즉 면도날의 가격입니다. 비싸고 좋은 면도날을 사용하신다면 그만큼 지속적인 비용이 발생합니다. 면도날의 가격을 비교해보시고 본인이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가격대를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윤활밴드

면도날이 수염을 자르고 지나간 자리의 피부를 진정시키고 손상을 막아주는 것이 윤활밴드입니다. 알로에나 비타민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윤활밴드 색상 변화에 따라 면도날 교체 주기를 알 수 있습니다. 1중 밴드보다는 2중밴드가 더 피부보호에 좋으니 민감 피부인 분들은 이를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날면도기 구조
날면도기 구조

정밀 트리머

날면도기 뒷면에 달려있는 면도날로 코밑이나 구렛나룻 등 섬세한 부분을 다듬을 수 있습니다. 털이 많은분들이라면 더 정밀한 커팅을 통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 카트리지

면도날 뒷면이 뚫려있는 형태로 수염이 끼는것을 방지하고 흐르는 물을 통해 깨끗하게 세척 할 수 있어서 위생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브랜드 라인업

날면도기 브랜드는 질레트도루코가 양대 산맥이고 추가로 쉬크 정도가 있습니다. 이 외의 중저가 브랜드는 가격 차이도 크지 않고 굳이 사용할 가치가 없어서 웬만하면 이 세 브랜드를 추천드립니다.

그 중에서도 원탑으로 꼽는 것이 질레트인데요, 질레트의 제품 라인은 이름도 비슷하고 조금씩 달라 헷갈리실 겁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질레트 모델 라인업 가이드를 정리해봤습니다.

프로글라이드프로쉴드옐로우프로쉴드칠
면도날5중날5중날5중날
윤활밴드2중(파워)2중2중+민트
플렉스볼OOO

과거에 유명했던 질레트 퓨전 면도기의 업그레이드 버전이 프로글라이드와 프로쉴드 옐로우 입니다. 프로글라이드는 플렉스볼 기능을 추가하여 밀착력을 업그레이드한 버전이고 프로쉴드 옐로우는 플렉스볼과 윤활밴드를 추가하여 밀착력과 피부보호까지 업그레이드 된 완전체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프로쉴드 칠은 민감피부용으로 따로 출시된 라인으로 시원한 쿨링효과가 있는 민트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자극이 적습니다. 면도 후 트러블이 잦은 민감 피부라면 이 모델을 추천드립니다.

여기에 추가로 매뉴얼파워 버전이 나뉘는데요, 매뉴얼은 진동면도 기능이 없는 기본형이고 파워는 진동면도가 가능하여 효율적인 면도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참고로 위의 세 모델은 면도날 호환이 가능합니다.

교체주기

면도날은 주기적으로 교체를 해줘야하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가격도 역시 고려해봐야합니다. 얼굴에 사용하는것인 만큼 최대한의 선에서 투자를 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하는데요, 여러개를 구매할 수록 가격이 낮아지니 할인률을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면도날은 사용할수록 청결함이 떨어지고 녹슬고 무뎌지기 때문에 적절한 시기의 교체가 필요합니다. 교체는 보통 윤활밴드의 색상 변화를 통해 바꿔주면되는데 약 한달정도의 주기로 교체를 해주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상으로 날면도기 구매가이드를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선정한 다섯가지 날면도기 추천 순위를 통해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날면도기 추천 순위 TOP5

도루코 페이스6

날면도기 추천 제품 5위는 도루코 페이스6 입니다.

  • 6중날
  • 좋은 가성비

도루코 면도기는 일명 군대 면도기로도 알려져있는데요, 군대에서 처음 사용해본 후 많이 정착하게 되는 제품입니다. 6중날과 아르간 오일이 함유된 윤활밴드가 장착되어있고 오픈 카트리지 구조로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심플하지만 좋은 성능을 보여주는 가성비 날면도기로 이 제품을 추천합니다.

6중날
헤드움직임
피부보호1중 윤활밴드
부가기능정밀트리머, 오픈카트리지

도루코 페이스6 면도날 구매링크

질레트 퓨전 프로쉴드 매뉴얼 칠

날면도기 추천 제품 4위는 질레트 퓨전 프로쉴드 매뉴얼 칠입니다.

  • 5중날
  • 피부보호와 쿨링효과

날면도기 최고의 브랜드 질레트에서 나온 민감피부용 제품입니다. 5중날을 사용하였고 플렉스볼이 탑재되어 좌우로 부드럽게 밀착합니다. 2중윤활밴드에 쿨링효과가 있는 민트성분이 함유되어 피부를 보호해줍니다. 민감한 피부에 적합한 날면도기로 이 제품을 추천합니다.

5중날
헤드움직임좌우
피부보호2중 윤활밴드 + 민트
부가기능정밀트리머

질레트 퓨전 프로쉴드 매뉴얼 칠 면도날 구매링크

도루코 페이스7 II 프레쉬

날면도기 추천 제품 3위는 도루코 페이스7 II 프레쉬입니다.

  • 7중날
  • 날이 가장 많은 제품

7중날이 탑재되어 부드럽고 깨끗한 면도를 가능하게 해주며 벌집모양의 가드바와 윤활밴드는 피부자극을 최소화시켜줍니다. 오픈카트리지 구조로 되어있어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고 미끄럼 방지 핸들 디자인이 안정된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부드럽고 깨끗한 7중날 날면도기로 이 제품을 추천합니다.

7중날
헤드움직임
피부보호1중 윤활밴드
부가기능오픈카트리지, 가드바

도루코 페이스7 II 프레쉬 면도날 구매링크

질레트 리뉴얼 플렉스볼 프로글라이드 파워

날면도기 추천 제품 2위는 질레트 리뉴얼 플렉스볼 프로글라이드 파워입니다.

  • 5중날
  • 진동면도(건전지식)

나노텍 기술의 얇고 정교한 5중 면도날을 통해 빠르게 절삭되어 편안한 면도를 제공하며 플렉스볼 기술은 좌우로 움직이며 곡면을 따라 밀착하여 깔끔하게 면도할 수 있습니다. 건전지를 통한 미세진동으로 수염을 모아주고 세워주어 부드러운 면도를 도와줍니다. 우수한 성능의 진동식 날면도기로 이 제품을 추천합니다.

5중날
헤드움직임좌우
피부보호1중 윤활밴드
부가기능정밀트리머, 가드바, 진동면도(방수)

질레트 리뉴얼 플렉스볼 프로글라이드 파워 면도날 구매링크

질레트 리뉴얼 플렉스볼 프로쉴드 옐로우 매뉴얼

날면도기 추천 제품 1위는 질레트 리뉴얼 플렉스볼 프로쉴드 옐로우 매뉴얼입니다.

  • 5중날
  • 밀착력과 피부보호 모두 최고의 성능

면도날의 앞뒤로 장착된 2중 윤활밴드로 피부보호에 좋으며 플렉스볼 기술을 통해 턱선을 따라 밀착하여 깔끔한 면도를 도와줍니다. 정밀트리머와 인체공학적 핸들은 더 정교하고 편안한 면도를 제공합니다. 높은 판매량과 좋은 후기로 믿을 수 있는 최고의 날면도기를 찾으신다면 이 제품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5중날
헤드움직임좌우
피부보호2중 윤활밴드
부가기능정밀트리머

질레트 리뉴얼 플렉스볼 프로쉴드 옐로우 매뉴얼 면도날 구매링크

이상으로 날면도기 추천 순위였습니다. 날면도기 구매가이드를 참고하셔서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찾아보시기 바라며 아래 다른 추천 순위도 함께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구강세정기 추천 TOP5

전동칫솔 추천 TOP5

보조배터리 추천 TOP5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