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무선청소기 추천 순위 TOP5를 준비해봤습니다. 무선청소기 구매가이드를 통해 선정한 다섯가지 무선청소기 추천 순위를 확인하셔서 구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선청소기 추천 순위 TOP5
무선청소기 추천 순위 TOP5

무선청소기 구매가이드

흡입력

무선청소기의 성능은 먼지와 이물질을 얼마나 잘 빨아들이느냐에 따라 달렸습니다. 청소기의 빨아드리는 힘은 Pa(파스칼)AW(에어와트)/W(와트)를 사용하며 숫자가 높을수록 흡입력이 좋습니다. 다만 AW와 W 단위는 진공도와 유량을 함께 나타내는 단위로 Pa보다 더 신뢰도가 높은데요, 주로 중국산 제품이 Pa 단위를 사용하니 흡입성능을 판단하실때는 후기를 참고하셔야 합니다.

제품마다 표기 방법이 달라서 흡입력 비교가 어려울 수 있는데요, 이 경우 소비전력(W)으로 비교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소비전력이 강할 수록 더 흡입력이 높다고 판단해볼 수 있습니다.

흡입력이 강할수록 먼지와 이물질을 한번에 빨아들이고 여러번 왔다갔다 할 필요가 없어지기 때문에 청소 시간도 단축됩니다. 일반적으로 60AW 이상의 제품을 사용하셔야 대부분의 먼지를 한번에 빨아들일 수 있고 카페트 청소시에는 120AW 이상은 되어야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여줍니다.

헤드 브러쉬

다음으로는 헤드 형태와 브러쉬를 고려해봐야합니다. 헤드 형태는 롤러가 노출된 오픈형 롤러와 롤러가 막혀있는 폐쇄형 롤러가 있습니다. 구형 청소기 사용하시다보면 이물질이 흡입되지 않고 남아있는 경험 있으실텐데요, 대부분은 폐쇄형 롤러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오픈형 헤드는 롤러가 외부로 노출되어있어 크기가 큰 이물질을 롤러 밑으로 빨아드릴 수 있기 때문에 뛰어난 흡입 성능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헤드 형태는 오픈형 헤드를 추천드립니다.

다이슨 오픈형 헤드
오픈형 헤드

브러쉬는 마루용과 카펫용으로 나뉘는데요, 한국에서는 거의 마루용 브러쉬를 많이 사용하실것입니다. 따라서 마루용 브러쉬를 추천드리며 카페트 청소도 함께 하실 경우에는 두가지 브러쉬가 모두 있는 형태를 추천드립니다. 외국 제품 중에는 카페트 브러쉬만 있는 제품도 있으니 구매전 꼭 체크하셔야합니다.

배터리

무선으로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배터리의 용량을 고려해보셔야 합니다. 집의 면적이 넓다면 배터리 용량이 크고 사용시간이 긴 제품이 좋습니다. 구매 전에 충전 시간과 연속 사용 시간을 꼭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인 사용 면적 당 청소시간은 아래와 같으니 이를 기준으로 사용시간을 계산해 보시고 이를 만족하는 제품들을 고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10평이하 원룸 : 5분 미만
  • 20평대 : 10분
  • 30평대 : 15분
  • 40평대 : 20분

다만 여기서 말하는 사용시간은 위에서 언급한 60AW 이상의 세기에서의 사용시간입니다. 제일 약하게 틀었을 경우 사용시간이 더 길어지기 때문에 중간단계에서의 사용시간을 체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사용시간보다 더 중요한것은 배터리 분리형 제품을 고르는 것입니다. 무선청소기를 사용하다보면 배터리 성능이 저하되어 청소성능 역시 크게 떨어집니다. 따라서 장기간 사용 후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는 제품을 고르신다면 더욱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배터리 교체가 간편한 분리형 제품인지를 체크해보시고 배터리를 쉽게 구매할 수 있는지 여부도 함께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상중심 VS 하중심

하중심 / 상중심
하중심 / 상중심

무선청소기는 한손으로 밀면서 사용합니다. 따라서 무게와 사용 편의성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무게에 영향을 주는 요소로는 상중심인지 하중심인지를 체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하중심 무선청소기는 모터와 먼지통이 아래쪽에 있어서 체감 무게가 가볍지만 상중심 무선청소기는 모터가 손잡이 쪽에 있어서 체감 무게가 무거운 편입니다.

반면 높은곳이나 소파 밑 등 좁은 공간을 청소할 때에는 하중심보다 상중심 제품이 더 편리합니다. 그 외에 청소 성능 부분의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상중심 제품이 디자인적으로도 더 뛰어나고 인기도 많은 편이지만 개인의 취향에 따라 고르시면 됩니다.

필터

청소기는 공기를 빨아드리고 먼지를 거른 후 다시 공기를 배출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따라서 미세한 입자들은 그대로 공기중에 뿌려지게 되는데요, 필터가 좋지 않다면 그 미세먼지들을 그대로 들이마시게 됩니다. 따라서 필터 성능을 꼭 확인해봐야하는데요, 필터 등급은 E10 < E11 < E12 < H13 < H14 < U15 < U16 < U17 순으로 성능이 좋습니다. 미세먼지를 거르기 위해서는 E11 등급 이상을 추천드립니다.

부가기능

그 외에 다음과 같은 요소들을 고려해볼만 합니다. 개인의 상황과 스타일에 따라 갈리는 부분이기 때문에 본인에게 필요한 기능이 있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 클린스테이션 : 먼지통을 스스로 비워줌
  • 거치대 : 세워서 보관 및 충전
  • 배터리 잔량표시 : 배터리 잔량 확인가능
  • 인버터 모터 : 흡입력이 좋고 소음이 적음
  • 셀프스탠딩 : 거치대 없이 세워둘 수 있음
  • 보조브러쉬 : 틈새, 침구용 등 브러쉬를 교체하여 사용
  • 브러쉬 자동청소 : 브러쉬에 엉킨 이물질을 잘라 청소해줌
  • 전면 LED : LED를 통해 어두운 곳에서도 사용가능

이상으로 무선청소기 구매가이드를 알아봤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선정한 다섯가지 무선청소기 추천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무선청소기 추천 순위 TOP5

아이닉 NEW i20

무선청소기 추천 제품 5위는 아이닉 NEW i20입니다.

흡입력35000Pa소비전력350W
헤드형태폐쇄형브러쉬마루용
사용시간50분배터리용량2200mAh
배터리분리형필터H13
거치대O보조브러쉬O
잔량표시O전면LEDO

아이닉 i30 아이타워

무선청소기 추천 제품 4위는 아이닉 i30 아이타워입니다.

흡입력35000Pa소비전력350W
헤드형태오픈형브러쉬마루
사용시간50분배터리용량2200mAh
배터리분리형필터H13
거치대클린스테이션보조브러쉬O
먼지감지센서O전면LEDO

DIBEA ALLNEW29000 PLUS

무선청소기 추천 제품 3위는 DIBEA ALLNEW29000 PLUS입니다.

흡입력167W소비전력500W
헤드형태오픈형브러쉬마루/카펫/물걸레
사용시간50분배터리용량2500mAh
배터리분리형필터H13
거치대X보조브러쉬O
잔량표시O전면LEDO

삼성전자 비스포크 제트

무선청소기 추천 제품 2위는 삼성전자 비스포크 제트입니다.

흡입력220W소비전력
헤드형태오픈형브러쉬마루
사용시간60분배터리용량2200mAh
배터리분리형필터고성능필터
거치대클린스테이션보조브러쉬O
잔량표시O전면LEDO
앱연동O향균물통O

LG전자 오브제컬렉션 코드제로 A9S

무선청소기 추천 제품 1위는 LG전자 오브제컬렉션 코드제로 A9S입니다.

흡입력250W소비전력620W
헤드형태오픈형브러쉬마루/물걸레
사용시간60분배터리용량2500mAh
배터리분리형필터H13
거치대클린스테이션보조브러쉬O
잔량표시O전면LEDO
앱연동O자동물공급O

이상으로 무선청소기 추천 순위였습니다. 무선청소기 구매가이드를 참고하셔서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찾아보시기 바라며 아래 다른 추천 순위도 함께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로봇청소기 추천 TOP5

가습기 추천 TOP5

식기세척기 추천 TOP5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