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헤드폰 추천 2023 하반기 TOP5 순위를 준비해봤습니다. 무선 헤드폰 구매가이드를 통해 선정한 다섯가지 무선 헤드폰 추천 순위를 확인하셔서 구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선 헤드폰 추천 2023
무선 헤드폰 추천 순위 TOP5

무선 헤드폰 구매가이드

얼마전까지만 해도 대부분 에어팟이나 버즈와 같이 무선 이어폰을 많이 사용하였는데 요즘은 무선 헤드폰 사용자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무선 헤드폰, 블루투스 헤드폰이라고도 불리는 이 제품은 이어폰에 비해 더 확실히 외부 소음을 차단해주기 때문에 음악 감상에 집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도 활용되어 특히 젊은층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무선 헤드폰 구매시 어떤 것들을 체크해야하는지 무선 헤드폰 구매가이드를 알아보겠습니다.

음질

헤드폰의 주된 목적은 소리를 듣는 것이기 때문에 역시 음질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소리의 강약, 음역대, 왜곡없는 출력으로 음질을 판단합니다. 음질은 브랜드의 기술력으로 결정되며 아래 추천드릴 제품들은 브랜드 파워와 기술력으로 믿고 구매하셔도 좋은 제품들로 구성하였습니다.

여기에 추가로 음색을 고려해야 하는데 이는 개개인마다 취향차이로 갈리는 부분이여서 더욱 신중히 확인해야 합니다. 저음 베이스를 중요시 하는 경우도 있고 청량한 고음을 좋아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가장 정확한 방법은 오프라인에서 직접 들어보는 방법이지만 온라인 구매시에는 후기를 참고하셔서 선택하는 방법이 가장 합리적입니다.

무선 헤드폰
무선 헤드폰

헤드폰 구매를 위해 제품을 고를때 너무 저렴한 가격대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소리를 듣는 목적이라면 이어폰으로도 충분히 저렴한 제품이 많고 헤드폰은 좋은 음질을 위한 제품이기 때문에 최소 25만원 이상으로 좋은 브랜드의 좋은 제품을 고르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음질이나 음색은 사용자의 귀가 기준입니다. 일명 막귀를 가진 사용자라면 저렴한 헤드폰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으니 구매가이드는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형태

헤드폰은 유닛 형태에 따라 밀폐형과 오픈형으로 나뉘고, 패드 형태에 따라 온이어와 오버이어로 나뉩니다.

밀폐형은 귀를 덮고 있는 유닛 부분이 막혀있어서 차음성이 좋고 외부 소음의 간섭을 비교적 덜 받습니다. 또한 소리가 외부로 새어나가지 않아서 사운드 임팩트가 강한 편이며 주로 외부에서 음악을 들을 때 유용합니다.

오픈형은 개방형이라고도 불리며 유닛이 뚫려있어서 소리가 외부로 새어나가는 구조입니다. 차음성은 떨어지는 편이지만 소리의 표현이 풍부하고 귀에 부담을 적게 준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주로 실내용 헤드폰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온이어 오픈형 헤드폰 착용샷
온이어 오픈형 헤드폰

온이어는 귀에 얹는 형태로 가벼워서 휴대성이 좋습니다. 반면 오버이어는 귀를 완전히 감싸는 크기로 착용감이 좋지만 무겁고 휴대성이 온이어에 비해 떨어지는 편입니다.

요즘 실외에서 많이 착용하는 무선 헤드폰은 밀폐형 오버이어 형태입니다. 개인 취향차가 있겠지만 웬만하면 밀폐형의 오버이어 형태를 추천드립니다.

착용감

무선 헤드폰에서 또 하나 중요한 요소가 바로 착용감입니다. 이어폰에 비해 무게가 무겁고 귀와 머리를 감싸며 착용하기 때문에 착용감이 안좋다면 상당한 피로감과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무게와 이어컵 재질, 크기, 장력 등이 골고루 작용하여 착용감이 결정됩니다. 착용감은 개개인마다 차이가 있어서 선호도가 다른 부분이라 순위를 매기기에는 애매한 부분입니다. 따라서 최대한 후기를 참고하셔서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액티브 노이즈캔슬링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즉 ANC는 외부 소음을 차단해주는 기능으로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필수로 원하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한번 경험해보면 이전과는 다른 신세계를 느낄 수 있는데요, 그만큼 음악 감상에 있어서 상당히 훌륭한 기능입니다.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소음에 대한 파동을 상쇄시키는 기술인데 꽤 높은 기술력을 요하는 부분이라 브랜드마다 노이즈캔슬링 성능 차이가 발생하게됩니다. 따라서 신뢰할 수 있는 기술력을 보유한 브랜드로 선택하는것이 좋은데요, 대표적으로는 젠하이저, 보스, 애플, 소니 정도를 꼽을 수 있습니다. 우수한 성능의 노이즈캔슬링을 원하신다면 이 브랜드의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디자인

무선 헤드폰은 주로 집안에서 보다는 야외나 카페, 대중교통 등 실외에서 주로 착용합니다. 특히 요즘 무선헤드폰은 젊은층에게 패션 아이템으로써 활용되고 있기 때문에 디자인이 매우 중요한 고려요소 중 하나 입니다. 머리와 귀를 전체적으로 감싸기 때문에 제품 착용시 시선이 많이 머물게 되고 인상을 좌우할 만큼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따라서 화려한 컬러보다는 무난한 무채색 계열을 추천드리고 디자인도 과하지 않고 심플한 제품이 좋습니다. 물론 브랜드의 로고에 따라서도 디자인이 크게 좌우되기 때문에 이런 취향의 영역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이어컵이 큰 제품은 일명 요다현상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이는 본인의 얼굴 크기와 형태 등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직접 시착해보시거나 관련 후기를 참고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이상으로 무선 헤드폰 구매가이드를 알아봤습니다. 무선 헤드폰은 가격대가 만원대부터 수십, 수백만원까지 다양한데요, 무선 헤드폰 추천에 앞서 번외로 저렴한 제품 하나를 소개해드리고 본격적인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QCY H4

저렴한 가성비 무선 헤드폰으로 QCY H4를 추천드립니다.

  • 저렴한 가격의 끝판왕
  • 고가 제품 대비 아쉬운 성능
  • 전투용으로 막 사용하기 좋음

항상 놀라운 가격을 보여주는 QCY에서 출시한 무선 헤드폰으로, 소리나는 귀마개라는 별칭을 보여준 H2 모델의 후속 제품입니다. 기존에 없던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마이크 노이즈를 제거해주는 ENC기능도 사용가능합니다. 재생시간은 60시간으로 긴 편이고 딜레이를 낮추는 게이밍 모드도 포함되어있습니다. 다른 고가 제품에 비해 성능차이는 있지만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노이즈캔슬링 무선 헤드폰으로 이 제품을 추천합니다.

Details
형태밀폐형 오버이어
드라이버40mm 다이나믹드라이버
블루투스 프로파일AVRCP/A2DP/HFP
사운드ANC/게이밍모드/주변소리듣기/HRA
마이크ENC
컨트롤터치버튼/전용앱
재생시간60시간
외형290g

그럼 이제부터 본격적인 무선 헤드폰 추천 순위 TOP5를 알아보겠습니다.

무선 헤드폰 추천 순위 TOP5

ANKER Soundcore Space Q45

무선 헤드폰 추천 제품 5위는 ANKER Soundcore Space Q45입니다.

  • 훌륭한 가성비
  • 입문용으로 적합한 제품

2~30만원대의 고가 제품이 부담스러우신 분들께 추천드릴만한 가성비 제품입니다.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50시간 재생 가능합니다. 음질과 노이즈캔슬링 성능뿐만아니라 착용감도 가격대비 만족스럽다는 후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훌륭한 가성비의 무선 헤드폰으로 이 제품을 추천합니다.

Details
형태밀폐형 오버이어
드라이버40mm 다이나믹드라이버
블루투스v5.3
오디오코덱LDAC/SBC/AAC
사운드ANC/HRA/주변소리듣기
컨트롤전용앱
재생시간50시간
외형290g/휴대용케이스

젠하이저 모멘텀 4 와이어리스

무선 헤드폰 추천 제품 4위는 젠하이저 모멘텀 4 와이어리스입니다.

젠하이저 모멘텀 4 와이어리스
젠하이저 모멘텀 4 와이어리스
  • 뛰어난 음질
  • 고급스러운 디자인

헤드폰하면 빼놓을 수 없는 젠하이저 제품입니다. 가장 뛰어난 음질을 제공한다는 평이 많으며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준수한 노이즈캔슬링 성능을 제공하며 최대 60시간 재생 가능합니다. 최고의 음질을 경험할 수 있는 헤드폰을 찾으신다면 이 제품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Details
형태밀폐형 오버이어
드라이버42mm 다이나믹드라이버
블루투스v5.2
오디오코덱aptX Adaptive/aptX/SBC/AAC
블루투스 프로파일AVRCP/A2DP/HFP
사운드ANC/주변소리듣기
연결기능멀티페어링/스마트센서
컨트롤터치버튼/전용앱
재생시간60시간/퀵차지
외형회전형이어컵/293g/휴대용케이스

APPLE 에어팟 맥스

무선 헤드폰 추천 제품 3위는 APPLE 에어팟 맥스입니다.

APPLE 에어팟 맥스
APPLE 에어팟 맥스
  • 감성 디자인의 끝판왕
  • 부담스러운 가격

가격대비 성능에 대한 말은 많지만 여전히 애플의 브랜드 파워와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제품입니다. 최고 수준의 노이즈캔슬링 기능과 H1 칩셋이 탑재되어 뛰어난 성능을 보여줍니다. 타제품대비 부담스러운 가격은 아쉽습니다. 패션 아이템으로도 손색없는 훌륭한 디자인의 감성 헤드폰으로 이 제품을 추천합니다.

Details
형태밀폐형 오버이어
드라이버다이나믹드라이버
블루투스v5.0
오디오코덱AAC
칩셋H1
사운드ANC/주변소리듣기
마이크ENC
연결기능스마트센서
재생시간20시간/퀵차지
외형384g

BOSE QC 45

무선 헤드폰 추천 제품 2위는 BOSE QC 45입니다.

BOSE QC 45
BOSE QC 45
  • 최고수준의 노이즈캔슬링 성능
  • 투박한 디자인

보스는 노이즈캔슬링 기술을 헤드폰에 적용한 시초격 브랜드로 깊은 역사와 훌륭한 기술력을 보여줍니다. 뛰어난 기술력과 더불어 보스 특유의 웅장한 사운드는 많은 매니아층을 보유하고 있으며 훌륭한 착용감으로도 유명한 제품입니다. 단점이 딱히 없는 무선 헤드폰으로 이 제품을 추천합니다.

Details
형태밀폐형 오버이어
블루투스v5.1
사운드ANC/주변소리듣기/EQ모드
연결기능멀티페어링
컨트롤전용앱
재생시간24시간/퀵차지
외형회전형이어컵/241g/휴대용케이스

SONY WH-1000XM4

무선 헤드폰 추천 제품 1위는 SONY WH-1000XM4입니다.

SONY WH-1000XM4
SONY WH-1000XM4
  • 최고 수준의 노이즈캔슬링 성능
  • 호불호 없는 디자인

노이즈캔슬링 무선 헤드폰의 대표주자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제품입니다. 전반적으로 우수한 음질과 노이즈캔슬링 성능, 착용감과 디자인을 보여주며 높은 만족도를 자랑합니다. 훌륭한 성능을 보여주는 호불호 없는 최고의 무선 헤드폰으로 이 제품을 추천합니다.

Details
형태밀폐형 오버이어
드라이버40mm 드라이버
블루투스v5.0
오디오코덱LDAC/SBC/AAC
블루투스 프로파일AVRCP/A2DP/HFP/HSP
칩셋QN1
사운드ANC/주변소리듣기/센스엔진
컨트롤터치버튼/전용앱
재생시간30시간
외형회전형이어컵/254g/휴대용케이스

SONY WH-1000XM5

무선 헤드폰 추천 제품 1위는 SONY WH-1000XM5입니다.

SONY WH-1000XM5
SONY WH-1000XM5
  • 최고 수준의 노이즈캔슬링 성능
  • 돌출형 이어컵(요다현상)

소니의 마크4와 함께 마크5를 공동 1위로 선정해봤습니다. 두 제품을 비교하며 뭐가 더 좋다 아니다 갑론을박이 있는데요, 성능적으로는 더 업그레이드 됬지만 디자인과 실사용 후기를 고려해봤을때 큰 차이가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쉬운점으로는 이어컵이 큰 편이어서 일명 요다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마크4와 함께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최고의 무선 헤드폰으로 이 제품을 추천합니다.

Details
형태밀폐형 오버이어
드라이버30mm 드라이버
블루투스v5.2
오디오코덱LDAC/SBC/AAC
블루투스 프로파일AVRCP/A2DP/HFP/HSP
칩셋V1/QN1
사운드ANC/주변소리듣기/돌비애트모스
컨트롤터치버튼/전용앱
재생시간30시간
외형회전형이어컵/250g/휴대용케이스

이상으로 무선 헤드폰 추천 순위였습니다. 무선 헤드폰 구매가이드를 참고하셔서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찾아보시기 바라며 아래 다른 추천 순위도 함께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보조배터리 추천 TOP5

무선이어폰 추천 TOP5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