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빔프로젝터 추천 순위 TOP8를 준비해봤습니다. 빔프로젝터 구매가이드를 통해 선정한 다섯가지 빔프로젝터 추천 순위를 확인하셔서 구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빔프로젝터 추천 순위 TOP8
빔프로젝터 추천 순위 TOP8

빔프로젝터 구매가이드

사용 환경

빔프로젝터를 구매할때 첫번째로 고려해야할 것은 사용 환경입니다. 빔프로젝터 특성상 어떤 환경에서 사용하느냐에 따라 퍼포먼스가 달라지기 때문에 설치할 공간의 크기, 주변 밝기, 실내/실외 등에 따라 적절한 스펙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투사거리
빔프로젝터는 투사거리에 따라 화면의 크기와 밝기 등 화질이 달라집니다. 따라서 원룸, 거실, 야외 등 빔프로젝터를 사용하고자 하는 공간과 어느정도의 투사거리에서 사용할 것인지를 먼저 체크해봐야 합니다.

  • 일반형 : 2~4m 투사거리 필요, 저렴한 가격
  • 단초점 : 1m 이하의 짧은 투사거리, 비싼 가격

단초점은 0.2m~1m의 짧은 투사거리에서 100인치 이상 대화면을 표현할 수 있지만 가격이 비싼것이 단점입니다. 따라서 TV 대용으로 사용할 목적으로 어느정도 투자를 하실거라면 단초점을 추천드리고 그 외 투사거리가 확보되는 상황이면 일반형을 추천드립니다.

투사거리
투사거리

주간 vs 야간
밝기는 빔프로젝터의 선명함에 큰 영향을 줍니다. 야간에 주로 영상을 시청한다면 밝기 스펙이 크게 중요하지 않지만 빛이 있는 주간이나 야외에서도 사용하려는 목적이라면 밝기가 좋은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집에서만 사용하는 경우 암막커튼을 이용하면 충분히 커버할 수 있기 때문에 암막커튼을 구매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실내 vs 실외
실내에서만 사용할 것인지, 실외에서도 사용하기 위해 휴대성이 중요한지를 고민해보셔야 합니다. 휴대용 목적으로 나온 미니빔의 경우 가벼운 무게와 작은 크기로 휴대성이 뛰어나지만 화질은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무난한 제품으로는 일반형을 추천드리며 실내용으로 뛰어난 화질을 원하신다면 대형 제품도 함께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성능

빔프로젝터 성능은 투사거리, 포커스, 키스톤 조절, 투사각도에 따라 결정됩니다. 하나씩 짚고 넘어가보겠습니다.

  • 100인치 투사거리 : 3m 이내 제품을 추천
  • 줌기능 탑재 확인
  • 오토포커스 기능 확인
  • 오프셋 100% 이상 추천
  • 수평/수직 키스톤 각도 확인

우선 선명하고 큰 화면을 위해서는 100인치 투사거리가 짧을수록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투사거리가 3m 이내인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투사거리가 긴 제품은 그만큼의 공간확보가 필요하기 때문에 가정에서 사용시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화면 크기 조정을 위한 줌기능이 탑재되어있는지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줌기능은 거리에 상관없이 화면을 확대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투사거리가 짧더라도 줌기능을 통해 큰 화면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만약 휴대용 빔프로젝터를 고려하신다면 포커스가 자동으로 되는 오토 포커스 기능이 있는 제품이 좋습니다. 빔프로젝터를 옮길일이 많다면 그때마다 포커스를 수동으로 맞춰줘야 하기 때문에 이 기능이 있다면 유용합니다. 반면 가정용은 고정해두고 사용하기 때문에 필수는 아닙니다.

오프셋은 화면이 투사되는 각도로 이해하시면 좋습니다. 렌즈와 투사 화면 아랫면 높이의 비율을 말하는데 100% 이하인 제품의 경우 바닥에서 사용할 경우 화면이 짤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프셋 100% 이상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제품 바닥면의 높이 조절장치가 있다면 오프셋을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되며, 받침대나 빔프로젝터용 선반 등을 이용하여 화면을 맞추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키스톤은 화면을 반듯한 직사각형 모양으로 조정해주는 기능이며 수직과 수평 키스톤을 둘다 지원해야 반듯한 화면으로 맞추기 편리합니다. 즉 빔프로젝터를 더 자유로운 위치에 둘 수 있기 때문에 키스톤을 꼭 확인해보는것이 좋습니다.

화질

빔프로젝터 화질에 영향을 주는것은 밝기, 해상도, 명암비, 색, 주사율입니다. 이 스펙을 체크해보면 빔프로젝터 화질 성능을 가늠해볼 수 있습니다.

우선 빔프로젝터는 투사방식에 따라 3LCD DLP로 나뉘는데 3LCD는 선명도와 색감이 우수하여 회의나 강의용으로 적합하고, DLP는 명암비가 우수하여 영화 등 영상 시청용으로 적합합니다. 다만 병행하여 사용하는 것도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광원의 경우는 레이저와 LED, 램프, 이렇게 세가지가 있습니다. 램프는 밝기가 높고 가격이 저렴하지만 예열시간이 필요하여 켜지는 시간이 길고 수명이 상대적으로 짧습니다. LED는 우수한 색 표현력과 긴 수명, 바로 켜지는 것이 장점이지만 밝기가 상대적으로 낮은 편입니다. 레이저는 모든부분에서 가장 좋은 스펙이지만 가격이 높습니다. 일반적으로는 LED가 많이 사용되며 광원만 가지고 스펙을 판단하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있어 아래 구매요소들을 종합적으로 따져보는 것이 좋습니다.

  • 밝기: 주간 2000안시 / 야간 500안시 이상
  • 출력 해상도: FHD 이상
  • 명암비: 일반영상은 1만:1 이상 / 영화감상은 10만:1 이상
  • 주사율: 게임 목적은 120Hz

밝기는 화질을 결정하는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스크린에 반사된 빛의 밝기를 안시루멘으로 표현하는데 어두운 환경이라면 500안시 이상 정도로 충분하고 주간이나 밝은 실내에서는 2000안시 이상의 스펙이 필요합니다. 밝기 스펙이 높을 수록 가격대도 올라가기 때문에 암막커튼으로 어두운 환경을 조성할 수 있으시다면 적합한 밝기를 고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암막커튼 필수
암막커튼 필수

해상도는 화면의 선명도를 결정하는데요 FHD가 일반적으로 무난합니다. 최고 화질은 UHD 4K 까지도 고려해볼 수 있는데 가격대가 비싸지니 예산에 맞게 해상도를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명암비는 색감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요소로 명암비가 높을 수록 세밀하게 색상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나 드라마 등 일반적인 영상 시청은 10000:1로 충분하며 영화와 같은 고화질의 영상을 감상하시려면 10만:1 명암비를 추천드립니다. 밝기와 명암비는 반비례하기 때문에 둘사이의 적절한 밸런스를 갖춘 제품이 좋습니다.

주사율은 움직임을 부드럽게 표현해 주는 요소로 일반적으로는 60Hz의 스펙을 갖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영상은 60프레임이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지만 게이밍이 목적이라면 120Hz를 추천드립니다. 게이밍 목적의 경우 추가로 인풋렉도 고려해보면 좋은데요 민감하신 분이라면 20~40ms 이내로 고르시기 바랍니다.

편의기능

편의기능은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본인에게 필요한 기능이라면 체크해두시고 구매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미러링 : 무선으로 연결 가능(야외 사용시 유용)
  • OS탑재 : 자체적으로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 앱이 설치되어있어 연결없이 이용가능
  • 저소음 : 소음을 최대한 줄여줌

OTT앱이 탑재된 제품이라도 넷플릭스 등 일부 서비스가 없는 경우가 있어 잘 확인해보셔야합니다. 만약 없더라도 크롬캐스트를 연결해서 사용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빔프로젝터는 빛을 투사하는 제품으로 발열이 발생할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발열을 줄이기위해 팬이 작동하는데요, 팬으로 인한 소음 역시 필연적입니다. 저소음 기능이 있다해도 도서관 수준의 소음은 발생하기 때문에 이를 감안하고 구매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유독 소음이 큰 제품들이 있어서 제품 후기를 잘 참고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상으로 빔프로젝터 구매가이드를 알아봤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빔프로젝터 추천 제품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빔프로젝터 추천 순위 TOP8

프로젝터매니아 PJM500F

빔프로젝터 추천 제품 8위는 프로젝터매니아 PJM500F입니다.

투사방식LCD광원LED
밝기500안시해상도FHD
명암비150,000:1주사율60Hz
투사거리2.8m자동키스톤X
OTTO무선연결WIFI/BT/미러링

LG전자 시네빔 PF50KA

빔프로젝터 추천 제품 7위는 LG전자 시네빔 PF50KA입니다.

투사방식DLP광원LED
밝기600안시해상도FHD
명암비100,000:1주사율60Hz
투사거리3.17m자동키스톤O
OTTO무선연결WIFI/BT/미러링

Epson CO-FH02

빔프로젝터 추천 제품 6위는 Epson CO-FH02입니다.

투사방식3LCD광원램프
밝기3000루멘해상도FHD
명암비주사율60Hz
투사거리2.64m자동키스톤X
OTTX무선연결WIFI/BT/미러링

LG전자 시네빔 PF610P

빔프로젝터 추천 제품 5위는 LG전자 시네빔 PF610P입니다.

투사방식DLP광원LED
밝기650안시해상도FHD
명암비150,000:1주사율60Hz
투사거리2.65m자동키스톤X
OTTO무선연결WIFI/BT/미러링

LG전자 시네빔 4K HU70LA

빔프로젝터 추천 제품 4위는 LG전자 시네빔 4K HU70LA입니다.

투사방식DLP광원LED
밝기1,050안시해상도4K UHD
명암비150,000:1주사율60Hz
투사거리2.6m자동키스톤X
OTTO무선연결WIFI/BT/미러링

LG전자 시네빔 HF65LA

빔프로젝터 추천 제품 3위는 LG전자 시네빔 HF65LA입니다.

투사방식DLP광원LED
밝기1,000안시해상도FHD
명암비150,000:1주사율60Hz
투사거리0.38m자동키스톤O
OTTO무선연결WIFI/BT/미러링

Epson EH-LS300W

빔프로젝터 추천 제품 2위는 Epson EH-LS300W입니다.

투사방식3LCD광원레이저
밝기3,600안시해상도FHD
명암비2,500,000:1주사율60Hz
투사거리0.26m자동키스톤X
OTTO무선연결WIFI/BT/미러링

뷰소닉 X1000-4K+

빔프로젝터 추천 제품 1위는 뷰소닉 X1000-4K+입니다.

투사방식DLP광원LED
밝기2,400루멘해상도4K UHD
명암비4,000,000:1주사율60Hz
투사거리0.38m자동키스톤X
OTTO무선연결WIFI/BT/미러링

이상으로 빔프로젝터 추천 순위였습니다. 빔프로젝터 구매가이드를 참고하셔서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찾아보시기 바라며 아래 다른 추천 순위도 함께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TOP5

TV 사운드바 추천 TOP5

보조배터리 추천 TOP5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