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사전예약에 관련된 내용을 총 정리해봤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사전예약 방법과 꿀팁, 출시일, 스펙을 정리해봤으니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사전예약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사전예약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출시일

지난 2022년 3월 9일 애플의 첫 이벤트가 공개되었습니다. 주요 내용은 아이폰 SE3아이패드 에어 5세대의 출시 소식이었습니다. 아이폰 SE3에 관한 내용은 지난 포스팅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라고 이번에는 아이패드 에어 5세대를 중점적으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SE3 발매소식 총정리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출시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지난 아이패드 에어를 살펴보면 보통 공개일자로 부터 약 한달뒤에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따라서 이번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출시일은 4월로 예측하고 있는데요 4월 8일에서 4월 15일 사이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최신 맥북에 들어가는 역대급 칩셋인 M1 칩셋이 들어갔다는 것만으로도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출시일과 사전예약에 관해서는 공개되는대로 즉시 업데이트할 예측이니 확인해주시고 카톡 알림으로도 받아보실 수 있으니 아래 배너를 눌러 이거사 카톡채널 친구추가를 부탁드립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사전예약 알림 받기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사전예약 알림 받기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사전예약 방법

아이패드 사전예약은 애플공홈을 필두로 쿠팡과 11번가 등 오픈마켓에서 진행되는데요 각각 장단점이 있으니 본인이 원하는 사이트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애플 공홈 : 낮은 경쟁률, 많은 물량, 쉬운 교환과 반품, 할인 없는 정가 구매
  • 오픈마켓(쿠팡) : 높은 할인율, 빠른 배송, 빠른 하자처리

애플 공홈에서 사전예약 진행시 비교적 쉽게 성공할 수 있지만 할인 혜택없는 정가 그대로 사야한다는 것이 가장 큰 단점입니다. 손이 빠르지 않거나 정가에 구매하더라도 마음 편히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싶으신 분들은 애플 공홈을 추천드립니다.

애플 공홈 사전예약 링크

쿠팡과 같은 오픈마켓에 경우 높은 카드할인을 통해 저렴하게 사전예약을 진행할 수 있는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또한 빠른 배송을 통해 누구보다 가장 빠르게 제품을 받아볼 수 있고 하자 발생시 처리도 빨리 됩니다.

쿠팡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사전예약

다만 사람이 몰리는 만큼 경쟁이 치열한 편입니다. 때문에 사전예약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미리 카드 등록이나 배송지 설정, 생체인식 등록 등을 해두는 것이 필수입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사전예약 꿀팁을 알려드릴테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사전예약 꿀팁 (쿠팡)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사전예약은 속도가 생명입니다. 따라서 사전예약이 처음이시거나 쿠팡을 자주 사용하지 않으셨다면 필수로 미리 준비하셔야 합니다.

1 . 카드 등록

우선 결제 수단으로 카드를 미리 등록해주도록 합니다.

카드 등록
결제수단 추가

하단 내정보 아이콘을 누르고 결제수단/쿠페이 메뉴로 이동 후 계좌/카드로 들어갑니다.

카드 등록 방법
카드 등록 방법

하단에 결제수단 등록 버튼을 누른 후 신용/체크 카드 버튼을 눌러 카드정보를 입력합니다.

지난 아이패드 사전예약 할인 카드사는 우리, 국민, 현대, 삼성, 농협, 신한, 시티카드였습니다. 변동이 있을 수 있지만 보유하고 계신 카드를 미리 결제 수단으로 등록해놓으시기 바랍니다.

2 . 생체인증 등록

빠른 결제를 위해 생체인증을 활성화 시켜줘야 합니다.

생체인증
생체인증

위에서 진행한 것과 마찬가지로 결제수단/쿠페이 메뉴에서 비밀번호/생체인증/원터치 결제 버튼을 눌러 생체인증을 활성화 시켜주시면 완료입니다.

3 . 배송지 등록

배송지를 미리 등록해둬야 사전예약 구매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기 때문에 필수로 등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기본배송지
기본배송지

하단 내정보 메뉴를 누르고 상단에 있는 본인 이름을 누른 후 주소록 관리를 눌러 배송지를 입력하고 기본 배송지에 체크 합니다.

4 . 상품 구매 테스트

카드와 배송지 입력, 생체 인증이 잘 되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아무 상품을 테스트삼아 결제하도록 합니다.

상품 구매 테스트
상품 구매 테스트

아무 상품이나 구매를 누르면 기본 배송지와 결제 카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배송지와 카드정보가 제대로 되었는지 체크해보시고 결제수단을 눌러 기본 결제수단으로 사용에 체크 되어있는지도 확인해주도록 합니다.

5 . 와우 멤버십 가입

와우 멤버십은 무료배송, 새벽배송, 오늘배송, 구매혜택, 전용 특가, 무료 반품, 캐시적립 등 쿠팡을 사용할때에 필요한 각종 혜택들이 있어서 쿠팡을 이용하신다면 필수로 가입하는게 이득입니다. 처음 가입하신다면 한 달은 무료이고 이후 부터는 월 4990원으로 이용 가능하며 언제든 해지 가능하니 부담 갖지 마시고 가입을 진행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와우 멤버십 가입
와우 멤버십 가입

내정보 탭에서 와우 멤버십 메뉴로 이동한 후 하단에 무료 체험하기를 눌러줍니다. 만약 한달 무료 체험을 이미 하셨다면 월 4990원으로 유료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6 . 상품 페이지 새로고침

사전예약 시작전 상품 페이지는 미리 생성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전예약 D-1 이런식으로 표시가 되고 품절로 보이기 때문에 구매는 할 수 없는데요, 이 페이지에서 계속 새로고침 하시면서 판매가 시작되는 타이밍을 노려서 구매를 진행하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현재는 해당 링크가 없지만 곧 생성되는대로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이 글에서 확인하셔도 좋고 유튜브 영상 댓글 튜브 커뮤니티에서도 빠르게 업데이트 할 예정이니 미리 확인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알림을 놓치고 싶지 않으시다면 이거사 카톡 채널을 친구추가 하셔서 카톡 알림으로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새로고침은 앱 상단 로켓 버튼을 체크 했다가 해제했다가 반복하시면 자동 새로고침이 됩니다. 사전예약 D-1이 사전예약중으로 바뀌는 순간 바로 들어가셔서 구매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쿠팡 새로고침 방법
쿠팡 새로고침 방법

이상으로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사전예약에 관한 방법을 모두 알려드렸습니다. 아래는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스펙을 정리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스펙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컬러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컬러

핵심을 요약하자면 맥북의 M1 프로세서, 전면 카메라 1200만 화소로 상향됬다는 것입니다. M1 프로세서가 탑재되었다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성능 향상이 이루어진 것이며 노트북 급의 퍼포먼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 M1 프로세서 탑재
  • 디자인은 전작과 동일
  • 스페이스그레이/스타라이트/핑크/블루/퍼플
  • 상단 버튼 터치ID
  • 애플펜슬 2세대 지원
  • 전면카메라 센터스테이지 기능 지원(인물 자동인식)

가격은 전작과 동결되어 64GB는 779,000원, 256GB는 979,000원입니다. 정리하자면 M1칩으로 인해 성능은 향상되었고 가격은 합리적인 가성비 모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M1칩으로 성능 향상
M1칩으로 성능 향상

아이패드 에어의 상급 버전인 아이패드 프로와 비교했을때 지원되지 않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 120Hz 화면 주사율 미지원
  • 전면 카메라 인물사진 모드 미지원
  • 애니모티콘, 미모티콘 미지원
  • FACE ID 미지원

그 밖에도 카메라, 동영상 촬영, 스피커 등 일부 성능도 프로에 비해서는 떨어집니다. 본인이 어떠한 용도로 사용할지를 고민해보시고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사전예약 알림 받기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사전예약 알림 받기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