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SE3 출시 소식이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이와 관련된 아이폰 SE3 사전예약 방법과 출시일, 스펙 등 모든 내용을 총 정리했으니 구매에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SE3 사전예약 방법
아이폰 SE3 사전예약 방법

아이폰 SE3 출시일

아이폰 SE3 사전예약 출시일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SE3는 3월 18일 오전 9시부터 사전예약이 시작됩니다. 정식 발매일은 3월 25일입니다.

  • 3/11 22:00 : 애플 미국공홈 사전예약 시작 (직구)
  • 3/18 09:00 : 한국 사전예약 시작

미국을 비롯한 중국, 일본, 영국, 호주 등의 아이폰 1차 출시국에서는 3월 11일에 사전예약 판매가 시작됩니다. 애플 미국 공홈에서 직구를 원하신다면 한국시간 3월 11일 22:00에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한국에서는 3월 18일 09:00 사전예약이 시작됩니다. 아래 내용을 통해 미리 사전준비를 해두시고 시간 맞춰서 빠르게 사전예약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SE3 출시
아이폰 SE3

아이폰 SE3 사전예약 방법

보통 아이폰 사전예약은 애플 공홈과 쿠팡, 11번가 등 오픈마켓에서 진행하게 되는데요 각각의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 애플 공홈 : 경쟁률 적음, 물량 많음, 교환 반품이 쉬움, 혜택 없이 정가로 사야함
  • 쿠팡 : 할인율이 높음, 빠른 배송, 제품 하자시 빠른 처리

애플 공홈의 가장 큰 단점은 카드할인과 같은 혜택 없이 정가로 사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경쟁률도 높지 않은 편이고 물량이 많아 실패할 확률이 적습니다. 때문에 마음 편하게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애플 공홈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쿠팡은 아이폰 사전예약의 성지로 자리잡았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카드 할인 혜택과 빠른 배송, 빠른 하자 처리까지 가장 좋은 조건을 보여줍니다. 다만 그만큼 경쟁률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사전예약에 실패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아직까지 정확히 공개된 정보는 없지만 카드할인은 보통 10% 내외로 진행되는 편이고 현대, 삼성, 농협, 신한, 시티, 우리, 국민 카드 정도가 계열사로 진행됩니다. 이 내용은 바뀔 수 있으니 추후에 다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공홈 사전예약 링크

쿠팡 사전예약 직링크

아이폰 SE3 사전예약 링크는 확인 되는데로 이 글과 유튜브 영상 댓글, 유튜브 커뮤니티에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또한 알림으로 가장 빠르게 받아보시려면 이거사 카톡채널을 친구추가 하셔서 카톡알림으로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SE3 사전예약 알림 받기
아이폰 SE3 사전예약 알림 받기

아이폰 SE 3 사전예약 꿀팁 (쿠팡)

아이폰 SE3 사전예약은 속도가 생명입니다. 따라서 사전예약이 처음이시거나 쿠팡을 자주 사용하지 않으셨다면 미리 준비를 해 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상세하게 설명드릴테니 아래 내용을 잘 따라와주시기 바랍니다.

1 . 카드 등록

우선 결제 수단으로 카드를 미리 등록해주어야 합니다.

카드 등록
결제수단 추가

하단 내정보 아이콘을 누르고 결제수단/쿠페이 메뉴로 이동 후 계좌/카드를 눌러줍니다.

카드 등록 방법
카드 등록 방법

하단에 결제수단 등록 버튼을 누른 후 신용/체크 카드 버튼을 눌러 카드정보를 입력해줍니다.

지난 아이폰 사전예약 할인 카드사는 현대, 삼성, 농협, 신한, 시티, 우리, 국민 카드였습니다. 변동이 있을 수 있지만 보유하고 계신 카드를 미리 결제 수단으로 등록해놓으시기를 추천드립니다.

2 . 생체인증 등록

빠른 결제를 위해 생체인증을 활성화 시켜 주도록 합니다.

생체인증
생체인증

위에서 진행한 것과 마찬가지로 결제수단/쿠페이 메뉴에서 비밀번호/생체인증/원터치 결제 버튼을 눌러 생체인증을 활성화 시켜주시기 바랍니다.

3 . 배송지 등록

배송지를 미리 등록해둬야 사전예약 구매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기 때문에 필수로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기본배송지
기본배송지

하단 내정보 메뉴를 누르고 상단에 있는 본인 이름을 누른 후 주소록 관리를 눌러 배송지를 입력하고 기본 배송지에 체크 하도록 합니다.

4 . 상품 구매 테스트

카드와 배송지 입력, 생체 인증이 잘 되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아무 상품을 테스트삼아 결제해보시면 확실하게 준비를 마칠 수 있습니다.

상품 구매 테스트
상품 구매 테스트

아무 상품이나 구매를 누르면 기본 배송지와 결제 카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배송지와 카드정보가 제대로 되었는지 체크해보시고 결제수단을 눌러 기본 결제수단으로 사용에 체크 되어있는지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5 . 와우 멤버십 가입

와우 멤버십은 무료배송, 새벽배송, 오늘배송, 구매혜택, 전용 특가, 무료 반품, 캐시적립 등 쿠팡을 사용할때에 필요한 각종 혜택들이 있어서 쿠팡을 이용하신다면 필수로 가입하는게 이득인 서비스입니다. 처음 가입하신다면 한 달은 무료이고 이후 부터는 월 4990원으로 이용 가능하며 언제든 해지 가능하니 부담 갖지 마시고 가입을 진행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와우 멤버십 가입
와우 멤버십 가입

내정보 탭에서 와우 멤버십 메뉴로 이동한 후 하단에 무료 체험하기를 눌러줍니다. 만약 한달 무료 체험을 이미 하셨다면 월 4990원으로 유료 시작을 하실 수 있습니다.

6 . 상품 페이지 새로고침

18일 오전 9시에 사전예약 판매가 시작되지만 상품 페이지는 그 전에 미리 생성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전예약 D-1 이런식으로 표시가 되고 품절로 보이기 때문에 구매는 할 수 없는데요, 이 페이지에서 계속 새로고침 하시면서 판매가 시작되는 타이밍을 노려서 구매를 진행하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현재는 해당 링크가 없지만 곧 생성되는대로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쿠팡 사전예약 직링크

이 글에서 확인하셔도 좋고 유튜브 영상 댓글 튜브 커뮤니티에서도 빠르게 업데이트 할 예정이니 미리 확인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알림을 놓치고 싶지 않으시다면 이거사 카톡 채널을 친구추가 하셔서 카톡 알림으로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SE3 사전예약 알림 받기

새로고침은 앱 상단 로켓 버튼을 체크 했다가 해제했다가 반복하시면 자동 새로고침이 됩니다. 사전예약 D-1이 사전예약중으로 바뀌는 순간 바로 들어가셔서 구매를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쿠팡 새로고침 방법
쿠팡 새로고침 방법

이상으로 아이폰 SE3 사전예약에 관한 방법을 모두 알려드렸습니다. 아래는 아이폰 SE3 에 관한 스펙이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SE3 스펙

핵심을 요약하자면 전작인 SE2와 외관 디자인은 변화가 없고 아이폰 13에 들어가는 칩셋과 동일한 A15 바이오닉 칩셋이 들어가고 배터리 성능이 전작에 비해 향상됬다는 것입니다.

  • A15 바이오닉 칩셋 탑재
  • 그래픽 성능 1.2배 향상
  •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프로덕트 레드 컬러
  • 배터리 성능 향상
  • IP67 방수 방진 지원
  • 5G 통신 지원
  • 홈버튼 터치 ID
아이폰 SE3 컬러 3종
아이폰 SE3 컬러

이렇게만 알려드리면 헷갈리실 것 같아서 구매에 도움이 되실만한 내용을 조금 더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SE3에서 사용할 수 없는 기능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맥세이프 미지원
  • Face ID 미지원
  • 아쉬운 1344*750 HD 디스플레이
  • 부족한 RAM 용량

아이폰에 입문하려는 사용자를 위한 가성비 모델로 출시되는 라인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성능면에서는 다른 모델에 비해 떨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기능만 사용하는 사용자나 학생 같이 가성비 모델을 찾으신다면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가격은 64GB 용량의 경우 59만원부터 시작하며 128GB는 66만원, 256GB는 80만원입니다. 가성비 모델인 만큼 사용한다면 64기가나 128기가 정도가 적합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SE3 사전예약 방법 및 스펙과 출시일을 알아봤습니다. 아이폰 SE3와 더불어 아이패드 에어5도 업데이트 되는데로 소식 전해드리도록 할테니 아래 배너 누르시고 이거사 카톡채널 추가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두 아이폰 SE3 사전예약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SE3 사전예약 알림 받기
아이폰 SE3 사전예약 알림 받기

3 IN 1 무선충전기 추천 TOP5

스마트워치 추천 TOP5

무선이어폰 추천 TOP5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