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애플링 갤럭시링 가격과 출시일, 스펙까지 정리해봤습니다. 스마트링이 무엇이고 어떤 역할을 하는지, 구매할 필요가 있는지도 함께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애플링 갤럭시링

IT업계 숙명의 라이벌인 삼성과 애플의 대결이 또 다시 불을 짚이고 있습니다. 현대판 반지의 제왕이라고 불리며 애플의 애플링과 삼성의 갤럭시링의 스마트링 대결이 그 이유인데요, 스마트링이 뭔지 조차 감이 안와서 궁금하신 분들도 많으신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두 제품의 역할과 차이점, 살 가치가 있는지 비교 분석해드리려합니다. 이 내용은 현재까지 밝혀진 내용을 토대로 작성되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정확한 발표를 주목하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그럼 바로 애플링 갤럭시링에 대해 알아보시죠.

애플링 갤럭시링 | 스마트링이란

스마트링은 새롭게 개발된 차세대 웨어러블 디바이스입니다. 주된 기능으로는 제스쳐를 통한 컨트롤러의 역할, 수면상태와 심박수 체크등 헬스케어의 역할을 담당합니다. 이미 스마트워치가 비슷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 굳이 스마트링이 왜 출시되었을까요? 애플과 갤럭시링을 비교해보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링 착용

애플링 스펙

애플에서 출시 예정인 애플링은 애플의 VR기기인 비전프로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비전프로의 한국 출시 계획은 아직 밝혀진 바가 없으나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죠. 애플에서 공개한 비전프로 영상을 보면 손가락을 이용하여 컨트롤 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바로 이 역할을 담당하는게 애플링일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애플링 목업

즉 애플링은 제스쳐를 통한 컨트롤러의 역할이 메인 기능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 특허청에 애플이 출원한 피부간 접촉 감지시스템이 등록되었다는 뉴스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전프로를 비롯한 아이폰, 아이패드, 맥, 애플워치, 에어팟 등 다양한 애플의 디바이스와 연동하여 컨트롤 할 수 있을것입니다.

여기에 애플페이와 스마트키, 신분증, 위치추적, 긴급구조요청과 헬스기능까지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여 더욱 활용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링 스펙

삼성의 갤럭시링 역시 한국 특허청에 상표권을 출원하였고 더욱 출시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애플이 컨트롤러에 집중했다면 갤럭시링은 광혈류측정센서(PPG)와 심전도센서(ECG) 등을 탑재하여 헬스케어 디바이스에 집중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갤럭시링 목업

결론적으로 애플링은 컨트롤러 기능에 집중된 디바이스, 갤럭시링은 헬스케어에 집중된 디바이스라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스마트워치와 차별화

그렇다면 스마트워치와 차별화된 점은 어떤것일까요? 스마트워치가 워치 면적부분만 손목에 접촉되는것에 비해 스마트링은 반지 안쪽면 전부가 손가락을 감싸서 더욱 밀접한 건강정보 측정이 가능할 것이라는게 업계 관계자의 의견입니다.

또한 스마트워치를 샤워나 수면중에도 차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스마트링은 24시간 착용하기에 조금 더 적합하여 일상 생활에서 밀접하게 사용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운동시에도 좀 더 착용감이 가벼워질 것이고 결제도 간편해지며 추후 도어락과 연동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스마트링 사야할까?

자 그렇다면 이런 기능들이 들어간면 스마트링을 구매해야 할까 고민이 되실텐데요, 저는 스마트워치의 선례를 참고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워치도 처음 출시되었을 때에는 여러 의견이 많았지만 지금은 상당히 대중화 되었습니다. 이제 손목시계를 대체하는 수준까지 오게되었는데요, 실제로 많은 기능을 사용하지 않지만 패션 아이템처럼 사용하는 분도 많습니다.

스마트링 역시 이러한 수순을 밟아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반지는 악세서리류로 아예 착용하지 않는 분도 계시지만 스마트워치처럼 패션 악세서리로 활용하게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디자인이 얼마나 잘뽑히는지와 가격이 관건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애플링, 갤럭시링 출시일과 가격

애플링과 갤럭시링 출시일과 가격은 아직 미정이나 여러 루머와 추측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빠르면 2024년 올해안에, 늦어도 내년에는 상용화가 이루어질것으로 예측됩니다.

가격의 경우 등급에 따라 달라질 것이며 30~60만원 사이에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스마트링 선배로는 오우라링이라는 제품이 이미 나와있는데요, 오우라링은 현재 해외 직구시 40만원대의 가격이 형성되어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구찌와 콜라보도 진행하였는데 약 150만원 정도의 높은 가격이 책정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스마트링은 단순히 기능이 아닌 패션 악세서리로써 가능성도 엿볼 수 있습니다.

오우라링

오우라링

이상으로 스마트링 대전, 애플링 갤럭시링의 스펙과 차이점, 예상 가격와 출시일까지 알아봤습니다. 애플링 갤럭시링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앞으로 정확한 정보가 나와봐야 하겠지만 애플링 갤럭시링 구매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이 외에도 이거사에서는 다양한 제품 비교와 추천 정보가 있으니 아래 다른 컨텐츠들도 한번 확인해보세요.

보조배터리 추천 TOP5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