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에어프라이어 추천 2024버전 TOP5 순위를 준비해봤습니다. 에어프라이어 구매가이드를 통해 선정한 다섯가지 에어프라이어 추천 순위를 확인하셔서 구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에어프라이어 추천 순위 TOP5 +구매가이드 2024

에어프라이어 구매가이드

에어프라이어는 튀김기를 연상하게 하지만 사실은 공기를 뜨겁게 달궈서 음식을 조리하는 방식입니다. 전통적인 오븐 방식인 컨벡션 오븐의 미니 버전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오븐에 비해 간편하고 특히 먹다 남은 음식을 방금 조리한 새 음식처럼 만들어주기 때문에 많은 인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품 형태

에어프라이어는 크게 바스켓 형태오븐 형태로 나눌 수 있는데요, 오븐 형태는 주로 대용량 제품이 많지만 세척이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바스켓 형태는 용량이 작은 편이지만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세척도 편리한 것이 장점입니다. 따라서 제품 형태는 개인의 취향과 용량을 따져 선택해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에어프라이어 오븐형 VS 바스켓형
오븐형 VS 바스켓형

바스켓도 모양이 천차만별인데, 빠르고 골고루 익히기 위해서는 바스켓이 좁고 깊은것 보다는 넓고 얕은 형태가 좋습니다. 또한 원형보다는 사각형이 음식물을 더 효율적으로 넣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용량만 보고서는 제대로 판단할 수 없고 바스켓 형태도 같이 확인하셔야 정확한 용량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용량

에어프라이어의 용량은 4L부터 20L까지 다양한 크기가 있는데요, 가구원수에 따라 고르셔야겠지만 6L 미만인 제품은 크기가 작은 편이여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에어프라이어의 조리 방식이 뜨거운 공기를 순환시키는 것인데, 음식물의 양이 많으면 조리시간이 길어지고 골고루 익히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최대 용량보다는 더 적게 음식을 넣는 것이 좋기 때문에 최소 6L 이상인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일반적으로 7리터 정도면 2~3인분의 용량을 조리할 수 있고 4인 가구는 10리터 이상의 용량을 추천드립니다.

코팅 소재

우리가 먹는 음식을 조리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소재도 중요하게 살펴봐야 합니다. 테프론, 불소수지, 논스틱 코팅은 유해성 논란이 있기 때문에 안전성을 생각하신다면 풀 스테인리스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스테인리스 제품은 몇번 조리하면 내부가 변색이 되니 이를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프라이팬 등 다른 주방용품에서도 유해성 논란이 있는 코팅소재가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이와 관련된 규제가 없기 때문에 때문에 이는 선택의 문제로 남아있습니다.

조리성능

조리 성능은 제품마다 큰 차이는 없으며 소비전력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소비전력이 낮으면 설정 온도를 만들기 까지 시간이 오래걸리기 때문에 최소 1000W가 넘는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기본 조리 외에도 꼬치구이가 가능한 로티세리 기능이나 통회전 기능 등 본인에게 필요한 기능이 있다면 미리 체크해두시면 좋습니다.

부가기능

마지막으로 부가기능은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본인에게 필요한 기능이 있다면 체크해두시기 바랍니다.

  • 분리형용기 : 내부용기 분리가 가능하여 세척이 편리
  • 스마트전원차단 : 용기를 빼내면 자동으로 전원 차단
  • 열차단손잡이 : 손잡이에 열이 전도되지 않음
  • 열선보호망 : 열선으로 기름튐을 방지해주지만 세척이 불편
  • 분리형손잡이 : 손잡이가 분리되어 세척과 보관 용이

에어프라이어 구매가이드를 간략히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용량 : 6L 이상
  • 오븐형-대용량 / 바스켓형-편의성
  • 코팅소재 : 풀 스테인리스
  • 소비전력 : 1000W 이상

이것을 모두 만족하더라도 디자인이나 가격 등 다른 요소들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참고하셔서 가장 적합한 제품을 고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럼 이러한 구매가이드를 기반으로 선정한 에어프라이어 추천 제품을 알아보겠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추천 순위 TOP5

원더스리빙 원더스 쿡킹 올스텐 A7

에어프라이어 추천 제품 5위는 원더스리빙 원더스 쿡킹 올스텐 A7입니다.

형태바스켓형용량7L
코팅올스테인리스소비전력1700W
분리형용기O스마트전원차단O
분리형손잡이O열선보호망O

아이닉 iSA7

에어프라이어 추천 제품 4위는 아이닉 iSA7입니다.

형태바스켓형용량7L
코팅올스테인리스소비전력1500W
열차단손잡이O스마트전원차단O
내부투시창O열선보호망O

풀무원건강생활 스팀쿡 오리진 AV10C10WA

에어프라이어 추천 제품 3위는 풀무원건강생활 스팀쿡 오리진 AV10C10WA입니다.

형태오븐형용량10.5L
코팅올스테인리스소비전력1550W
스팀세O스팀O

원더스리빙 원더스 쿡킹 올스텐 A9

에어프라이어 추천 제품 2위는 원더스리빙 원더스 쿡킹 올스텐 A9입니다.

형태오븐형용량14L
코팅올스테인리스소비전력1700W
스마트전원차단O열차단손잡이O
더블히팅O로티세리O
식품건조O

아이닉 AO-16L

에어프라이어 추천 제품 1위는 아이닉 AO-16L입니다.

형태오븐형용량16L
코팅올스테인리스소비전력1800W
분리형용기O스마트전원차단O
베이킹O로티세리O
식품건조O그릴O
열차단손잡이O

이상으로 에어프라이어 추천 순위였습니다. 에어프라이어 구매가이드를 참고하셔서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찾아보시기 바라며 아래 다른 추천 순위도 함께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전기 오븐 추천 TOP5

식기세척기 추천 TOP5

전자레인지 추천 TOP5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