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전기포트 추천 순위 TOP5를 준비해봤습니다. 전기포트 구매가이드를 통해 선정한 다섯가지 전기포트 추천 순위를 확인하셔서 구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기포트 추천 순위 TOP5

전기포트 구매가이드

전기포트는 전기를 이용하여 열선을 가열해 물을 끓이는 제품입니다. 단순한 제품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사용하면서 더 편리하고 좋은 제품은 존재합니다. 전기포트 구매가이드를 알아보고 어떤 요소를 고려해야할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사용 목적

가장 많이 사용하는 용도는 커피나 차 등을 마시기 위한 커피포트 용도입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더욱 다양한 사용자 니즈에 맞춰 여러 목적에 맞는 전기포트들도 출시되고 있는데요, 온도조절과 보온기능이 있는 분유포트와 차를 우려닐 수 있는 티포트, 라면등을 끓일 수 있는 멀티포트 등이 있습니다.

  • 커피포트 : 물을 가열하여 끓으면 전원차단
  • 분유포트 : 온도 조절 및 보온 기능
  • 티포트 : 온도 조절 조절 및 보온 + 거름망
  • 멀티포트 : 용량이 크고 전원차단 기능이 없음

따라서 본인이 전기포트를 사용할 목적을 고려해보시고 필요한 기능이 있는 제품 위주로 고르시는것이 좋습니다.

분유 포트
분유 포트

소재

전기포트는 소재에 영향을 많이 받는 제품입니다. 가격이 가장 저렴한 플라스틱 재질의 경우 가볍고 화상의 위험이 적습니다. 내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유리 재질은 티포트로 많이 사용되는 편이며 충격에 약하고 화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스테인리스 재질은 위생적이고 끓는 속도도 빨라서 가장 보편적으로 쓰이지만 화상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 플라스틱 : 가벼움 / 저렴함 / 화상위험 X
  • 유리 : 내부를 볼 수 있음 / 화상위험 O
  • 스테인리스 : 가열속도 빠름 / 화상위험 O

여기에 추가로 각 소재의 장점을 섞은 플라스틱 + 스테인리스 혼합 소재가 가장 좋은 소재라고 볼 수 있습니다. 내부는 스테인리스로 되어있어 가열이 빠르고 보온성이 좋으며 외부의 플라스틱 재질 덕분에 화상의 위험이 없습니다. 유리나 스테인리스 제품 중에서도 열차단 손잡이 처리가 되어있다면 비교적 화상으로 부터 안전하니 이 부분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보온기능 필요없이 단순하게 커피포트로 사용하실 거면 저렴한 플라스틱 재질도 충분하니 본인의 사용목적을 다시한번 따져보셔서 제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소비전력

가열속도에 영향을 주는 소비전력은 높을수록 좋습니다. 최소 1500W 이상의 스펙을 추천드리며 소비전력이 높다고해서 전기세가 더 나오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소비전력이 높은 제품으로 고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용량

시중에 판매되는 전기포트의 용량은 1L 이상이 대부분입니다. 1L 용량이면 2~3인 정도가 커피나 차를 마시기에 충분한 용량입니다. 만약 회사 탕비실 등 다수의 인원이 사용하는 목적이라면 1.5L 이상의 큰 용량을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사용하는 인원수에 맞춰 적절한 용량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세척 편의성

전기포트는 우리가 마시는 것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위생관리에 신경을 써야합니다. 편한 세척을 위한 분리형 뚜껑이나 손을 넣기 좋도록 넓은 각도로 열리는 뚜껑이 좋습니다. 분리형 뚜껑 제품의 경우 물을 따르는 과정에서 뚜껑이 열리지 않도록 열림 방지 처리가 되어있는지도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편리한 세척을 위해서는 주입구 직경이 넓어야 편리한데요 직경이 1Ocm 정도는 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입구가 작다면 길쭉한 컵 수세미 같은 제품을 사용해서 세척해야 합니다.

이물질 거름망은 물속에 있는 이물질을 걸러내기 위한 필터입니다. 이물질 거름망이 있는 제품이라면 분리하여 따로 세척할 수 있는지를 체크해야합니다.

부가기능

마지막으로 전기포트에는 다음과 같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본인에게 필요한 기능이 있다면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 통주물 : 내부 이음새가 없는 일체형 구조로 위생적임
  • 원터치 뚜껑 : 버튼을 눌러 자동으로 뚜껑이 열림
  • 온도조절 : 가열 온도를 설정할 수 있음
  • 자동전원차단 : 설정온도가 되면 자동으로 전원 차단
  • 보온 : 물이 끓은 후 일정 시간동안 보온을 유지

내부 이음새가 없는 통주물 제품의 경우 물이 새거나 틈새에 물때가 끼지 않아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원터치 뚜껑의 경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뚜껑이 열려 사용이 편리합니다.

온도조절이 가능하면 사용 목적에 따라 온도를 설정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고, 자동전원차단 기능이 있다면 안전하고 에너지 절약에도 도움이 됩니다. 보온기능은 물이 끓은 후 보온을 유지하여 원할때 뜨거운 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전기포트 구매가이드를 알아봤습니다. 이제 이러한 구매가이드를 통해 선정한 다섯가지 전기포트 추천 제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전기포트 추천 순위 TOP5

필립스 HD9318/20

전기포트 추천 제품 5위는 필립스 HD9318/20입니다.

소재플라스틱소비전력1850W
용량1.7L이물질거름망분리형
수위표시O자동전원차단O
코드수납O원터치뚜껑O

테팔 세이프티 화이트앤블랙 KO2611

전기포트 추천 제품 4위는 테팔 세이프티 화이트앤블랙 KO2611입니다.

소재스텐+플라스틱소비전력1800W
용량1L이물질거름망분리형
원터치뚜껑O자동전원차단O
통주물O보온기능O

테팔 노베오 BJ773

전기포트 추천 제품 3위는 테팔 노베오 BJ773입니다.

소재유리소비전력2200W
용량1.7L이물질거름망O
수위표시O자동전원차단O
차거름망O분리형뚜껑O

브레빌 소프트 탑 럭스 BKE735

전기포트 추천 제품 2위는 브레빌 소프트 탑 럭스 BKE735입니다.

소재스텐소비전력2000W
용량1.7L이물질거름망분리형
수위표시O자동전원차단O
코드수납O원터치뚜껑O

샤오미 미지아 MJDSH04YM

전기포트 추천 제품 1위는 샤오미 미지아 MJDSH04YM입니다.

소재플라스틱+스텐소비전력1800W
용량1.7L통주물O
수위표시O자동전원차단O
코드수납O열차단손잡이O
원터치뚜껑O

이상으로 전기포트 추천 순위였습니다. 전기포트 구매가이드를 참고하셔서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찾아보시기 바라며 아래 다른 추천 순위도 함께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전자레인지 추천 TOP5

4도어 냉장고 추천 TOP5

식기세척기 추천 TOP5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