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캡슐 커피머신 추천 순위 TOP6를 준비해봤습니다. 캡슐 커피머신 구매가이드를 통해 선정한 다섯가지 캡슐 커피머신 추천 순위를 확인하셔서 구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캡슐 커피머신 추천 순위 TOP6

캡슐 커피머신 구매가이드

커피는 현대인들의 필수 음료입니다. 매일 커피를 즐기는 만큼 커피머신에 대한 수요도 올라가고 있는데요, 구매 전 어떤 요소들을 확인해봐야 하는지 커피머신 구매가이드를 알아보겠습니다.

커피머신 종류

커피머신은 네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전자동 : 원두를 넣으면 에스프레소가 추출되는 자동 방식
  • 반자동 : 원두 분쇄부터 추출까지 직접하는 반자동 방식
  • 캡슐 : 캡슐을 넣어 에스프레소를 추출하는 캡슐 방식
  • 커피메이커 : 원두를 넣어 자동으로 드립커피가 추출되는 방식

전자동 커피머신과 반자동 커피머신은 묶어서 에스프레소 머신이라고도 불립니다. 전자동 커피머신은 원두만 넣어주면 자동으로 원두를 갈고 에스프레소를 추출해주는 자동 머신입니다.

전자동 커피머신은 원두를 넣고 버튼을 누르면 원두가 갈리고 에스프레소를 추출해주는 자동방식입니다. 버튼 한번으로 간편히 에스프레소를 얻을 수 있고 이를 이용하여 아메리카노, 아이스 아메리카노, 라떼 등을 취향에 맞게 만들 수 있습니다. 모든과정이 프로그래밍되어있기 때문에 항상 일정한 품질의 커피를 즐길 수 있는것이 장점입니다.

커피머신 종류
전자동 / 반자동 / 캡슐

반자동 커피머신은 흔히 카페에서 사용하는 제품이라 보시면 됩니다. 원두 분쇄부터 추출까지 수동으로 직접하여 에스프레소를 얻을 수 있습니다. 관련 부분에 전문성이 있다면 본인이 좋아하는 정도로 세밀하게 컨트롤할 수 있지만, 숙련도가 필요하고 귀찮을 수 있기 때문에 커피를 취미로 즐기는 전문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캡슐커피는 보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으로, 캡슐을 넣으면 커피가 추출됩니다. 기본 아메리카노부터 아이스, 카라멜라테, 등 다양한 캡슐종류가 있어서, 선호하는 커피를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제품 가격도 다른 종류에 비해 저렴한 편이어서 입문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다만 캡슐가격이 있다보니 한잔당 가격은 높은 편이며 캡슐 쓰레기가 발생하기 때문에 이를 관리해줘야 한다는 점은 단점입니다.

커피메이커는 자동 드립 커피기기를 말합니다. 외국 영화를 보면 레스토랑에서 커피를 리필해주는 장면에 나오는 제품이 바로 이 제품이라 볼 수 있습니다. 드립커피를 좋아하신다면 커피메이커를 고려하시면 되겠습니다.

결론적으로 가장 인기있는 제품은 전자동 커피머신과 캡슐 커피머신으로 볼 수 있고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오늘은 간편하고 저렴하여 인기가 좋은 캡슐 커피머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캡슐 브랜드

들어가기에 앞서 캡슐커피 브랜드를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대표적으로 네스프레소,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일리, 이렇게 세가지 브랜드가 있습니다. 각 브랜드마다 캡슐 커피머신과 전용 캡슐을 생산하고 있으며 서로 호환은 불가능합니다. 이 점을 기억해주시고 아래 내용을 따라와주시기 바랍니다.

캡슐커피 3대장
캡슐커피 3대장

커피 맛의 경우 사용하는 캡슐의 종류가 가장 큰 영향을 줍니다. 따라서 구매전 미리 다양한 캡슐을 시음해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캡슐을 체크해두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캡슐 종류

캡슐 커피머신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는것이 바로 캡슐 호환성입니다. 제품마다 사용할 수 있는 캡슐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호환 범위를 잘 파악해보는 것이 필수 입니다.

  •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 약 40가지
  • 네스프레소 버츄오 : 약 40가지
  • 네스카페 : 약 38가지
  • 일리 : 약 38가지

네스프레소 캡슐은 오리지널과 버츄오로 종류가 나뉘는데 각각 캡슐 형태가 달라서 전용 제품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리나 스타벅스에서 네스프레소 전용 캡슐 제품이 많이 나오고 있어서 호환성이 가장 좋습니다. 더불어 네스프레소에서는 캡슐 무료수거 서비스도 진행중이여서 사용한 캡슐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캡슐커피 종류

네스카페는 스타벅스에서 전용 캡슐을 포함하여 약 38가지가 있으며 우유 캡슐과 아이스 전용 캡슐이 있어 다양한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일리의 경우 약 38가지 캡슐 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이 가장 비싸지만 일리 캡슐의 커피 맛을 선호하신다면 그럼에도 구매할 이유는 충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추출 성능

우선 에스프레소를 추출하는 추출 성능을 살펴봐야합니다. 캡슐 커피머신은 바로 사용할 수 있는것이 아니라 예열시간이 필요한데요 예열시간이 짧을 수록 커피를 빠르게 추출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예열시간은 보통 30초 정도이며 25초대 정도의 제품이면 우수한 스펙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추출 시간과 추출량, 온도 등 상세한 추출 성능은 직접 사용 후기를 통해 정확히 알 수있으니 제품별 후기를 참고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물통의 용량은 보통 1L 내외로 클 수록 물 보충 없이 많은 양의 커피를 추출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물통에 물이 오래 방치되면 오염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사용량에 알맞은 적절한 용량을 선택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편의 기능

캡슐 커피머신은 사용할때 마다 캡슐 쓰레기가 나오고 청소도 자주해줘야 하는데요, 이러한 불편함을 커버해주는 편의 기능들을 알아보겠습니다.

  • 자동 캡슐 수거함 : 빈 캡슐을 자동으로 수거함에 보내는 방식
  • 캡슐 저장 용량 : 빈 캡슐이 수거함에 보관되는 총 용량
  • 분리세척 : 내부를 분리하여 간편하게 세척 가능
  • 자동세척 : 자동으로 내부 세척 가능

자동 캡슐 수거함이 없다면 사용 후 일일히 보관함에 버려야 하기 때문에 사용에 불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장 용량 역시 클 수록 자주 수거함을 비울 필요가 없어 편리합니다.

세척의 경우 대부분의 제품이 분리식으로 되어있으며 일부 제품의 경우 클리닝 전용 캡슐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위생에 민감하시다면 이 부분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캡슐 커피커신 구매가이드를 알아봤습니다. 이제 이러한 구매가이드를 통해 선정한 여섯가지 캡슐 커피머신 추천 순위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캡슐 커피머신 추천 순위 TOP6

샤오미 SCISHARE 미니 3세대 S1201

캡슐 커피머신 추천 제품 6위는 샤오미 SCISHARE 미니 3세대 S1201입니다.

호환캡슐네스프레소 오리지널펌프압력19bar
용량0.62L추출량조절O
컵받침대2단높이조절분리세척O
자동전원꺼짐O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지니오S 터치

캡슐 커피머신 추천 제품 5위는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지니오S 터치입니다.

호환캡슐돌체구스토펌프압력15bar
용량0.8L추출량조절O
컵받침대3단높이조절분리세척O
에너지절약모드O

카누 바리스타 브리즈

캡슐 커피머신 추천 제품 4위는 카누 바리스타 브리즈입니다.

호환캡슐카누펌프압력20bar
용량0.9L추출량조절O
캡슐저장6~7개자동세척O

일리 프란시스 Y3.3 화이트

캡슐 커피머신 추천 제품 3위는 일리 프란시스 Y3.3 화이트입니다.

호환캡슐일리펌프압력19bar
용량0.75L추출량조절O
컵받침대2단높이조절분리세척O
에너지절약모드O

네스프레소 에센자 미니 C30

캡슐 커피머신 추천 제품 2위는 네스프레소 에센자 미니 C30입니다.

호환캡슐네스프레소 오리지널펌프압력19bar
용량0.6L추출량조절O
컵받침대2단높이조절분리세척O
캡슐자동저장6개자동전원꺼짐O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 GCB2

캡슐 커피머신 추천 제품 1위는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 GCB2입니다.

호환캡슐네스프레소 버츄오회전추출7,000RPM
용량1.8L추출량조절O
컵받침대4단높이조절자동세척O
캡슐자동저장10~14개자동전원꺼짐O

이상으로 캡슐 커피머신 추천 순위였습니다. 캡슐 커피머신 구매가이드를 참고하셔서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찾아보시기 바라며 아래 다른 추천 순위도 함께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전기포트 추천 TOP5

인바디체중계 추천 TOP5

드라이기 추천 TOP5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