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컴퓨터 책상 추천 순위 TOP9 2023 버전을 준비해봤습니다. 컴퓨터 책상 구매가이드와 함께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하여 엄선한 컴퓨터 책상 추천 제품들을 소개해드릴테니 구매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컴퓨터 책상 추천

컴퓨터 책상 구매가이드

컴퓨터 책상 추천 순위에 앞서 구매가이드를 살펴보겠습니다.

책상 소재

컴퓨터 책상을 구매할 때에는 우선 소재에 따른 구분을 할 수 있습니다. 크게 원목, 합성목재, 철제 등으로 나눌 수 있는데 어떤 소재가 제일 좋다라기 보다는 가격대와 용도, 인테리어 스타일에 맞춰 고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원목 책상은 편안하고 내추럴한, 따뜻한 느낌을 주고 철제 책상은 모던하고 시크한 도시적인 느낌을 줍니다.

책상 형태

일자형 책상 (I형)
책상의 형태에 따라서도 구분할 수 있는데요, 일단 가장 기본적으로 우리가 떠올릴 수 있는 일자형 책상은 공간에 제약 없이 다양한 장소에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좋습니다. 디자인이 다양하고 제품수도 가장 많아서 선택의 폭이 넓은 편입니다.

따라서 형태의 제품들 보다는 일자형 컴퓨터 책상 위주로 랭킹을 준비해봤습니다. 그 외 형태 책상 제품은 아래 따로 링크를 남겨두었으니 한번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코너형 책상 (L형)
코너형 책상은 벽이 꺾이는 코너에 설치할 수 있는 형태로 공간 낭비가 적고 넓은 크기의 책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회사 사무실의 경우 파티션으로 코너를 만들어 많이 사용하는 편이고 넓은 면적과 비례하여 일의 능률이 올라간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책상의 면적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코너형 책상 (L형)
코너형 책상은 벽이 꺾이는 코너에 설치할 수 있는 형태로 공간 낭비가 적고 넓은 크기의 책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회사 사무실의 경우 파티션으로 코너를 만들어 많이 사용하는 편이고 넓은 면적과 비례하여 일의 능률이 올라간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책상의 면적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코너형 책상 (L형)

특히 재택근무가 많아지고 퇴근 후에도 책상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많은 요즘 현대인들에게는 크고 편안한 책상이 더욱 필요해지는 것 같습니다. 코너형 컴퓨터 책상은 아래 버튼으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옆면책장형 책상 (H형)
옆면 책장형 책상은 책상의 한부분에 책상이 함께 달려있는 형식으로 책장과 책상을 하나로 합친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옆면책장형 책상 (H형)
옆면책장형 책상 (H형)

알맞은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으면 좋지만 위치를 옮기거나 방향을 바꾸는 등 공간을 많이 차지하기 때문에 제약이 있습니다. 그래도 목적에 따라서, 공간이 딱 알맞다면 충분히 구매해 볼만 합니다. 아래 버튼으로 다양한 제품들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상판

책상은 상판과 다리로 구분할 수 있는데 사실상 책상에서 가장 큰 면적을 차지하고 또 우리가 직접적으로 책상의 품질을 느낄 수 있는것이 상판이기 때문에 상판을 잘 고려하는것이 좋습니다.

상판의 재질은 원목과 그 외로 크게 나눌 수 있는데 PB < MDF < 에코보드 재질 순으로 더 가격이 비싸고 고급입니다. 고급일 수록 표면이 균일하고 수축 및 팽창이 없으며 강도가 높아서 열과 습기 등에 강하기 때문에 제품을 고르실 때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판의 두께도 책상을 고를 때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상판이 두꺼우면 지지력이 높아서 흔들림이 최소화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에 그만큼 무게가 무거워지고 가격대도 올라가기 때문에 본인이 더 중요시 생각하는 요소에 기준을 두어 선택하셔야 합니다.

도장 및 마감

책상의 부식을 막고 모양을 내기위해 겉면에 도장 칠을 하는데 이는 액체 도장과 분체 도장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액체도장은 액체형태의 페인트를 붓이나 스프레이 등으로 칠하고 말리는 것이고 분체도장은 고운 가루의 입자를 뿌린 후 열을 가해 입히는 방식입니다. 액체도장 보다는 분체도장이 내구성과 내식성이 우수하여 더 고품질에 제품에 사용되는 방식입니다.

마감의 경우 시트지보다는 LPM 마감이 더 좋은데 LPM은 여러 문양이 인쇄된 모양지에 멜라민 합성 수지를 흡수시켜 만든 시트지로 마모스크래치에 강하고 변색이 잘 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구의 곡면 부분에 사용되는 엣지는 PVC 재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ABS를 사용하면 더 내구성이 높기 때문에 더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책상 소재 (원목 / 철제) : 취향에 맞게 선택
  • 책상 형태 (일자 / 코너 / 책장) : 공간과 목적에 맞게 선택
  • 상판의 재질 : 에코보드 > MDF > PB
  • 도장 : 분체도장 > 액체도장
  • 마감 : LPM > 시트지
  • 엣지 : ABS > PVC

이러한 고려사항들을 참고하여 선정한 컴퓨터 책상 추천 순위를 지금 공개합니다.

컴퓨터 책상 추천 순위 TOP9

디모어 멀티 보조 슬림 모던 책상

코멧 멀티 책상 1260

블루밍홈 심플 H형 입식책상

블루밍홈 베이직 수납형 컴퓨터 책상

소프시스 알파 스퀘어 테이블

마이닝홈 알파 게이밍 컴퓨터 책상

블루밍홈 스테디 L형책상

16피스 YLS DESK 미드센츄리 책상

209애비뉴 제로데스크

이상으로 컴퓨터 책상 추천 순위였습니다. 위와 구매가이드를 참고하셔서 컴퓨터 책상 추천 링크를 통해 구매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랭킹

3 IN 1 무선충전기 추천 랭킹

외장하드 추천 랭킹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