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순위 TOP5 2022버전을 준비해봤습니다. 블루투스 키보드, 즉 무선 키보드라고도 부르는데요, 블루투스 키보드 구매가이드를 먼저 살펴보고 제가 선정한 다섯개의 제품을 소개해드릴테니 구매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무선키보드 추천 순위
무선키보드 추천 순위

블루투스 키보드 구매가이드

키보드 크기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에 앞서 어떤 목적으로 키보드를 구매하는지 용도를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키보드의 크기, 키의 수에 따라 종류가 나뉘게 되는데요, 대략적으로 세가지 정도로 구분합니다.

  1. 풀사이즈 키보드
  2. 텐키리스 키보드
  3. 미니 키보드
풀사이즈-키보드
풀사이즈-키보드

풀사이즈 키보드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있는 104키 혹은 108키 키보드입니다. 크기 많은 만큼 크기도 가장 크고, 주로 사무실이나 집에 고정으로 두고 사용할 때 주로 이 키보드를 씁니다. 저 역시 책상 위를 깔끔하게 쓰기 위해 풀사이즈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 중인데요, 키보드 연결선이 없어서 깔끔하고 옮기기도 용이하여 아주 만족스럽게 사용중입니다.

텐키리스 키보드
텐키리스-키보드

텐키리스 키보드는 풀사이즈 키보드에서 우측 키패드 부분이 없는 키보드입니다. 키패드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텐키리스 키보드가 더욱 유용합니다. 크기도 작아지고, 휴대용이라면 무게 역시 차이가 나게 됩니다.

미니-키보드
미니-키보드

미니키보드는 텐키리스보다 더 작은 키보드이고 없어도 될 키들을 모두 제거하여 풀사이즈 키보드 기준 60%정도의 키들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작고 가벼우며 문서 작업이나 웹서핑 등 간단한 기능으로 키보드를 사용할때에는 무리가 없는 키보드 입니다.

본인이 블루투스 키보드를 어떤 목적으로 사용하는지, 휴대성이 중요한지, 기능이 중요한지 따져보시고 알맞은 키보드 크기를 고르시기 바랍니다.

배터리

블루투스 기기이다보니 전원을 공급할 선이 없어 따로 배터리가 필요합니다. 가장 고전적인 방식으로 건전지를 넣어 사용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건전지를 지속적으로 구매하여 교체해줘야 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하지만 교체 주기가 매우 긴 편이라 그리 불편하다고 느끼지는 않습니다.

충전식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는 블루투스 키보드의 경우에는 충전선을 이용해 키보드를 충전하여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키보드를 사용하는 스타일에 따라 다르겠지만 잠 잘때, 퇴근 후에 등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는 시간에 꽂아두고 사용하면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가 내장된 방식도 있습니다. 대략 2년에서 3년 정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되어있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사실 배터리 방식은 구매에 큰 영향을 주는것 같지는 않습니다. 두 방식 다 비슷하고 어느것이 더 좋다, 나쁘다라고 느끼지 못했기 때문에 그냥 구매시 참고만 해보시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키보드 형식

특정한 목적에 따라 여러 형식의 키보드를 선택해볼 수도 있습니다.

휴대성이 강조된 접이식 키보드의 경우 휴대용 블루투스 키보드를 구매하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2단으로 반이 접히는 키보드와 3단으로 접히는 키보드, 돌돌 말려서 접는 키보드 등이 있습니다.

접이식 키보드
접이식 키보드

사용성을 중시하는 씽크패드 키보드의 경우 빨콩이라고 불리는 트랙 포인트가 키보드에 부착되어 있기 때문에 따로 마우스가 필요 없습니다. 씽크패드 키보드를 좋아하신다면 이런 제품도 좋을 수 있습니다.

씽크패드 블루투스 키보드 최저가 보기

타블렛과 함께 사용하려는 목적이라면 타블렛 거치용 블루투스 키보드를 추천드립니다. 블루투스 키보드에 타블렛을 세울 수 있는 홈이 있어서 타블렛과 함께 사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이상으로 블루투스 키보드 구매가이드를 마치고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순위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제품을 참고하셔서 구매에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순위 TOP5

코시 베이직 블루투스 키보드

첫번째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제품인 코시 베이직 블루투스 키보드는 텐키리스 키보드로 작고 휴대하기 좋은 휴대용 키보드입니다. 애플 키보드를 연상시키는 실버와 화이트 컬러의 조합으로 고급스럽고 훌륭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코시 베이직 블루투스 키보드
코시 베이직 블루투스 키보드

팬타그래프 방식의 아이솔레이션 키보드로 키와 키 사이 간격이 일반 키보드보다 넓어 오타율을 최소화 하였고 부드럽고 정확한 키감을 제공합니다.

코시 무선 키보드
코시 무선 키보드

편리한 각종 단축키가 장착되어 있어 마우스 없이도 편리하게 스마트 기기를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건전지를 통한 전원 공급 방식입니다.

코시 블루투스 키보드
코시 블루투스 키보드

저렴한 가격과 많은 구매수, 높은 별점, 훌륭한 디자인까지 모두 만족시키는 가성비 감성 블루투스 키보드로 이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오아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두번째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제품인 오아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는 4단으로 키보드를 접어 최소화 할 수 있는 휴대성 좋은 블루투스 미니 키보드 입니다.

오아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오아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펜타그래프 키보드로 부드럽고 조용한 키감을 제공하며 스마트폰부터 11인치 태블릿까지 거치 가능한 빌트인 거치대가 있어 스마트 기기와 호환이 좋습니다.

오아 접이식 무선 키보드
오아 접이식 무선 키보드

세련되고 견고한 메탈 재질의 프레임이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내구성과 디자인 퀄리티를 높였습니다. usb로 충전하여 사용하는 배터리 방식으로 2시간 충전으로 72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다양한 스마트기기와 함께 사용할 휴대용 블루투스 키보드를 찾으신다면 이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엑토 레트로 팝 미니 블루투스 키보드

세번째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제품인 엑토 레트로 팝 미니 블루투스 키보드는 레트로한 감성의 디자인이 강조된 블루투스 키보드로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엑토 레트로 블루투스 키보드
엑토 레트로 블루투스 키보드

키보드를 사용할 때 단순한 키보드 기능만 되는 제품을 원하신다면 그 다음으로 중요하게 봐야할 것이 바로 디자인이라고 생각하는데요, 키보드는 책상 위에서 적지 않은 면적을 차지하기 때문에 특히나 디자인이 중요합니다.

엑토 레트로 팝 미니 블루투스 키보드는 둥근 원형 키 캡 디자인으로 타자기 특유의 느낌을 재현하여 레트로 감성을 제공합니다.

내구성이 강한 멤브레인 방식을 사용하여 고감도 키감과 함께 저소음을 제공합니다. 타이핑을 멈추면 자동으로 수면모드가 작동하여 자동 절전 기능이 동작합니다.

엑토 블루투스 키보드 컬러
엑토 블루투스 키보드 컬러

민트와 핑크, 퍼플 컬러는 여성분들께 인기가 많고 화이트, 블랙, 그레이 컬러까지 무난하고 심플한 컬러도 있어서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디자인을 중시하여 예쁜 블루투스 키보드를 찾으신다면 엑토 레트로팝 미니 블루투스 키보드를 추천드립니다.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K380

네번째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제품인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K380은 블루투스 키보드계의 스테디셀러라고 할 수 있을 만큼 무난하고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로지텍 k380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k380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은 특히 마우스와 키보드 제품에서 강점을 보이는 브랜드로 성능은 의심의 여지없이 믿고 구매할만 합니다. 수많은 구매평과 후기가 그것을 잘 증명해주고 있습니다.

로지텍 무선 키보드
로지텍 무선 키보드

텐키리스 키보드로 컴팩트한 사이즈여서 휴대하기 좋고 로지텍답지 않은 깔끔한 디자인도 나쁘지 않습니다. 배터리는 2년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전원 온오프 기능이 있어서 사용하지 않을때에는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컬러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컬러

컬러는 핑크, 화이트, 차콜, 네이비 네가지가 있고 개인적으로 포인트 컬러 없이 단색으로 갔으면 더 깔끔했을 것 같은데 그 부분이 유일하게 아쉬운 부분입니다.

가장 유명하고 많이 팔린 블루투스 키보드로 모든 면에서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을 찾으신다면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를 추천드립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컴팩트 키보드

마지막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제품인 마이크로소프트 컴팩트 키보드는 가장 심플하고 군더더기 없는 클래식한 키보드라 할 수 있습니다. 매트 블랙라이트 그레이, 두가지 색상이 있으며 재질이 고급스럽고 깔끔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이 아주 훌륭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블루투스-키보드
마이크로소프트-블루투스-키보드

고급 소재로 마감된 세련된 디자인을 보여주며 편안한 입력이 가능하도록 최적화된 키감과 컴팩트한 사이즈로 기존의 MS 제품보다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무선 키보드
마이크로소프트 무선 키보드

이모티콘과 화면캡쳐 등 윈도우 환경에서 사용하기 좋은 단축키가 있어서 사용성이 높고 특히 문서 작업을 위주로 하는 사무직 사용자에게 딱 안성맞춤인 키보드 입니다.

배터리는 리튬 배터리가 내장되어있어 최대 36개월 사용이 가능하고 전원 버튼이 있어 사용하지 않을때에는 배터리를 아낄 수 있습니다.

ms 키보드 마우스 세트
ms 키보드 마우스 세트

휴대용 뿐만 아니라 가정이나 회사에서 책상 위에 올려서도 사용하기 좋은 풀사이즈 제품마우스 세트 구성 제품 링크도 첨부하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ms 풀사이즈 블루수트 키보드
ms 풀사이즈 블루투스 키보드

제가 직접 사용하여 높은 만족감을 느낀 제품이라 확실하게 추천드릴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 훌륭한 디자인과 성능을 갖춘 제품으로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순위 (무선 키보드) TOP5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위에서 추천드린 제품 외에 다른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제품들을 더 보시려면 위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3 in 1 무선충전기 추천 순위

보조배터리 추천 순위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