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전자레인지 추천 순위 TOP5를 준비해봤습니다. 전자레인지 구매가이드를 통해 선정한 다섯가지 전자레인지 추천 순위를 확인하셔서 구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자레인지 추천 순위 TOP5

전자레인지 구매가이드

전자레인지는 필수 주방가전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많은 조리식품이나 먹다 남은 음식을 간편하고 빠르게 조리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데요, 어떤 부분을 살펴봐야 하는지 구매가이드를 알아보겠습니다.

출력

첫번째로 봐야할 것은 제품의 출력입니다. 보통 700W와 1000W로 나뉘는데 1000W 제품이 더 빠른 조리 성능을 보여주지만 가격 차이를 고려하면 가성비가 좋다고는 볼 수 없습니다. 편의점 등에서는 빠른 전환율을 위해 대부분 1000W 짜리 제품을 사용하지만 가정집에서는 700W로도 충분합니다.

출력과 더불어 조리 성능에 영향을 주는것이 회전타입과 플랫타입의 차이입니다. 플랫타입은 회전판이 없어 큰사이즈의 음식을 넣을 수 있기 때문에 용량적인 측면에서는 더 이점이 있습니다. 다만 전체 음식을 골고루 균일하게 데우지 못해서 회전타입보다 더 오래 돌리거나 중간에 수동으로 방향을 돌려줘야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플랫타입보다는 회전타입을 추천드리며 큰 사이즈의 음식물을 자주 사용한다면 용량이 큰 회전타입 제품을 고르시는게 좋습니다.

용량

다음으로는 용량을 살펴보겠습니다. 20L 미만의 소형, 20~23L의 중형, 24L 이상의 대형 제품으로 구분됩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은 대부분 중형 제품이고 가정집에서 사용하기에도 적당한 사이즈입니다.

용량과 별개로 체크해봐야하는것이 조리실의 너비인데요, 너비가 좁고 높이가 높다면 넓은 사이즈의 접시는 사용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너비가 넓고 높이 낮은 제품이 더 활용도가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용량과 너비는 비례하며 22L이상의 용량이면 웬만한 사이즈의 큰 접시까지 다 사용 가능합니다. 그보다 더 큰사이즈의 접시나 대형 도시락, 피자 등을 회전시키기 위해서는 24L 이상의 대용량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예를 들어 편의점 도시락을 조리한다고 했을때 20L대의 중형 전자레인지에 들어는 가지만 회전을 할정도의 공간은 나오지 않습니다. 따라서 22L이상의 전자레인지를 사용해야 회전할 공간이 나오므로 적합합니다. 따라서 본인이 주로 사용할 사이즈를 고려해보시고 전자레인지 조리실 크기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성

조작 방식
조작 방식

조작 방식은 다이얼 방식과 버튼식이 있습니다. 다이얼 방식은 주로 중저가의 전자레인지에서 많이 볼 수 있으며 조작이 쉽고 빠르지만 세밀한 조절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버튼식은 화면에 시간이 표시되기 때문에 정확한 조절이 가능합니다. 터치 버튼이 적용되기도 합니다. 두 방식 모두 장단점이 있지만 큰 차이는 없고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문열림 방식은 직접 당기는 방식버튼식이 있습니다. 이 부분 역시 두 방식 모두 큰 차이는 없으며 사용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익숙해지기 때문에 특별히 원하는 방식이 있으신 경우에만 확인해 보시면 되는 부분입니다.

부가기능

마지막으로 전자레인지에는 다음과 같은 부가기능이 있습니다. 본인에게 필요한 기능이 있다면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 자동조리 : 재료에 따라 자동으로 출력과 시간이 세팅
  • 탈취 : 송풍으로 공기순환 및 냄새 제거
  • 보온 : 조리 후 일정시간 동안 온도 유지
  • 발효 : 요거트나 반죽 등을 발효하는 기능
  • 그릴 : 열선을 이용하여 오븐과 같이 조리하는 기능
  • 잠금 : 오작동 방지를 위한 버튼 잠금 기능
  • 출력조절 : 마이크로파 출력 세기를 조절

부가기능 보다는 오히려 디자인이 더 중요한 요소라 볼 수 있습니다. 요즘은 주방도 인테리어에 신경을 많이 쓰는 추세라 주방의 다른 가전들과 톤을 맞춰 디자인을 고르면 일체감을 주고 더욱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위의 구매가이드에 따라 제품을 선별하신 후 나의 주방과 잘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선택하시면 후회없는 선택이 될것입니다.

이상으로 전자레인지 구매가이드를 알아봤습니다. 전자레인지는 한번 구매하면 반영구적으로 오래 사용하기 때문에 한 번 살때 제대로 된 제품에 투자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디자인과 가격, 후기까지 함께 종합적으로 고려한 전자레인지 추천 순위를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전자레인지 추천 순위 TOP5

쿠쿠전자 CMW-A201DW

전자레인지 추천 제품 5위는 쿠쿠전자 CMW-A201DW입니다.

출력700W용량20L
조작방식다이얼식문열림버튼
출력조절5단조리기능해동,보온

매직쉐프 MEM-G25EW

전자레인지 추천 제품 4위는 매직쉐프 MEM-G25EW입니다.

출력900W용량25L
조작방식버튼+다이얼식문열림핸들
출력조절5단조리기능해동,자동
부가기능잠금,절전

900W 출력 성능으로 25L 용량의 대형 전자레인지 입니다. 높은 출력과 더불어 큰용량과 넓은 조리실 크기가 큰 장점입니다. 길이가 긴 접시나 편의점 도시락도 원활이 돌아가는 스펙을 보여줍니다. 가격 또한 합리적이어서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가성비 좋은 대형 전자레인지로 이 제품을 추천합니다.

삼성전자 MS23C3535AK

전자레인지 추천 제품 3위는 삼성전자 MS23C3535AK입니다.

출력700W용량23L
조작방식버튼+다이얼식문열림핸들
부가기능잠금,향균조리기능해동,보온,자동

700W 출력성능으로 23L 용량의 중형 제품입니다. 중형 전자레인지의 표본이라 할 수 있는 스펙을 보여주며 삼성 브랜드의 신뢰도까지 더해졌습니다. 가격도 합리적이고 압도적인 판매량과 좋은 후기가 그 신뢰성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중형 전자레인지로 이 제품을 추천합니다.

LG전자 오브제컬렉션 MWJ20EDN

전자레인지 추천 제품 2위는 LG전자 오브제컬렉션 MWJ20EDN입니다.

출력700W용량20L
조작방식터치식문열림핸들
출력조절5단조리기능해동,보온,자동,발효
부가기능잠금,향균,절전

삼성전자 비스포크 MG23A5378

전자레인지 추천 제품 1위는 삼성전자 비스포크 MG23A5378입니다.

출력700W용량23L
조작방식터치식문열림핸들
부가기능잠금,향균,절전조리기능해동,자동,직화그릴

700W 출력 성능으로 23L 용량의 중형 전자레인지 입니다. 상단에 열선이 탑재되어있어서 오븐 기능도 사용할 수 있는 복합 조리 제품입니다. 준수한 성능과 함께 세련된 비스포크 특유의 디자인은 구매욕을 상승시킵니다. 성능과 디자인을 모두 잡은 최고의 전자레인지로 이 제품을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전자레인지 추천 순위였습니다. 전자레인지 구매가이드를 참고하셔서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찾아보시기 바라며 아래 다른 추천 순위도 함께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전기오븐 추천 TOP5

공기청정기 추천 TOP5

무선청소기 추천 TOP5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